알프레드 되블린의 China수용China소설 “왕룬의 세 번의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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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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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1887년에 베를린에 오리엔탈언어학과(Seminar für Orientalische Sprachen)가 개설된 이래로 영국이나 불란서의 effect(영향) 권에서 점차로 독일어권이 독립하여 china(중국) 문헌에 관한 紹介(소개) 및 번역이 활발하여졌다. 그리고 1912년 10월 13일자 부버에게 보낸 편지에서 china(중국) 소설에 필요한 자료(資料)들, 구체적으로 청나라의 “금륭시대” 당시의 산문에 관한 자료(資料)…(drop)
다.” ꡒDer Epiker, sein Stoff und die Kritikꡓ(1921), in : AzL, 338.
고 밝히고 있다
되블린이 그 당시 접할 수 있었던 china(중국) 에 관한 문헌이 처음에는 1912년 8월 18일자 편지에서 보면 Albert Ehrenstein을 통하여 china(중국) 의 종교, 철학에 관하여, 특히 종교단체 및 도교에 관한 자료(資料)를 Martin Buber에게서 조언을 얻게 된다된다. 왕룬소설이 어떻게 쓰여졌는지에 대하여 “내가 이 china(중국) 소설을 쓸 당시, 몇 번이나 베를린의 민속박물관에 가서 일련의 china(중국) 기행문이나 풍속에 관한 글을 읽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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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hina모드와 China소설의 성립
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이론(理論)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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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중국모드와 중국소설의 성립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이론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 , 알프레드 되블린의 중국수용중국소설 “왕룬의 세 번의 도약”.감상서평레포트 ,
2. china(중국) 모드와 china(중국) 소설의 성립
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理論(이론)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쓰기를 시도했는데 “베를린”이라는 통일독일제국의 수도는 china(중국) culture와의 만남에 있어 외래culture의 교류지라는 특수한 역할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