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data(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22:08
본문
Download :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자료.hwp
!!!
1.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의 기초
1) 교사 행동의 변인
2) 특수아동 집단의 다양한 욕구
3) 요약 : 중요한 변인의 요약
2. 훈육 결점들의 예방
1) 물리적 環境(환경)의 설계
2) 학습활동과 학습reference(자료)의 구조화
3) 일과표 고안하기
4) 학급규칙
5) 학급 관리체제
3. 가치를 가르치는 것
1) 인간의 차이점에 관한 직접적 교수
2) 교사의 시범
4. 학생들과의 의사소통
1) 의사소통의 명료성
2) 관심
3) 누가 이런 교사인가?
5. 위기의 중재
1) 일상적인 관리문제들
2) 격한 감定義(정이) 표현
3) 심각한 잠재적 위기
6. 자기관리 : 궁극적 목표(goal)
1) 자기관리 strategy
1.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의 기초
교사의 효율성과 관련이 있는 학급관리에 대한 연구결과는 훈육의 대처, 다양성의 수용, 의사소통 기능, 위기상황 중재하기, 자기관리 기법을 배우는 것 등으로 종합될 수 있을 것이다.!!!제5장_통합교육을_위한_학급경영 ,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자료경영경제레포트 ,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data(자료)
다. 교수님한테 잘했다는 칭찬을 들은 작품입니다.
제5장_통합교육을_위한_학급경영
순서
Download :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 요약 및 발표자료.hwp( 4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특수교육대학원에서 쓰는 교재 `일반학급의 특수아동교육론(박영균,이병진옮김)`교재에서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을 요약해서 발표수업data(자료)로 활용한 것입니다. 부정적 교사행동과 학생의 학습 실패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아
◐ 관리/조직의 중요성
학생 과업수행에는 학급경영이 매우 중요하다.
1) 교사 행동의 변인
◐ 정서적 環境(환경)의 중요성
교사가 부정적이어서는 안된다는 의미로 정서적 環境(환경)은 중요하다. 교수님한테 잘했다는 칭찬을 들은 작품입니다. 이를 위한 효율적인 교사 행동은 네 개의 큰 범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아 첫째, 현시적지도, 둘째, 동시지도, 셋째, 원활한 변이와 계기, 넷째, 그룹의 核心(핵심) 유지하기
2) 특수아동 집단의 다양한 욕구
◐ 특수아동연구
교사의 쓰다듬기나 미소, 칭찬과 같은 학생에 대한 승인은 학급에서 아동들의 적절한 행동을 증가시키는 반면 교사의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특수교육대학원에서 쓰는 교재 `일반학급의 특수아동교육론(박영균,이병진옮김)`교재에서 제5장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경영을 요약해서 발표수업자료로 활용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