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드너의+다중지능理論(이론)을+설명(說明)하고+그+교육적+시사점+2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17:09
본문
Download : 1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2.hwp
그러나 가드너(H. Gardner,1983)는 각종 검사간의 상관관계의 연구를 토대로 하여 지능을…(투비컨티뉴드 )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간호학과,학년,간호학과,방송통신
간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1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2 간호학과 4학년 ..간호학과방송통신 , 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 간호학과 학년
순서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설명
방송통신/간호학과
Download : 1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2.hwp( 99 )
1가드너의+다중지능理論(이론)을+설명(說明)하고+그+교육적+시사점+2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
다.
Nursing 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Ⅰ. 서 론
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1. 지능의 定義(정의) 및 관념
2. 최근의 지능theory
3.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1) 다중지능theory 의 배경
2)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적인 원리
4. 가드너가 제시한 다중지능theory 의 8가지 기능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시각-공간적 지능
4) 신체-운동적 지능
5) 음악적 지능
6) 대인간 지능
7) 개인 내 지능
8) 자연 탐구적 지능
5.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
1. 인간 발달의 단계theory
1) 유전과 環境(환경)의 상호작용
2) 사회culture적 맥락 안에서의 발달
3) 발달과 개인의 능동적 역할
4) 발달의 단계적, 연속적 현상
5) 결정적 시기
2. 에릭슨의...
Nursing 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Ⅰ. 서 론
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1. 지능의 定義(정의) 및 관념
2. 최근의 지능theory
3.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1) 다중지능theory 의 배경
2)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적인 원리
4. 가드너가 제시한 다중지능theory 의 8가지 기능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시각-공간적 지능
4) 신체-운동적 지능
5) 음악적 지능
6) 대인간 지능
7) 개인 내 지능
8) 자연 탐구적 지능
5.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
1. 인간 발달의 단계theory
1) 유전과 環境(환경)의 상호작용
2) 사회culture적 맥락 안에서의 발달
3) 발달과 개인의 능동적 역할
4) 발달의 단계적, 연속적 현상
5) 결정적 시기
2. 에릭슨의 성격발달theory
1) 성격발달theory 의 배경
2) 성격발달theory 의 기본적인 원리
3.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1) 제 1단계 (신뢰감 대 불신감 : 출생~1세)
2) 제 2단계 (자율성 대 수치감 : 2~3세)
3) 제 3단계 (주도성 대 죄책감 : 4~5세)
4) 제 4단계 (근면성 대 열등감 : 6~11세)
5) 제 5단계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돈 : 12~18세)
6) 제 6단계 (친밀감 대 고립감 : 성인 초기)
7) 제 7단계 (생산성 대 침체감 : 성인, 장년기)
8) 제 8단계 (자아통합 대 절망감 : 노년기)
4.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Ⅳ. 결 론
Ⅰ. 서 론
교육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학습자의 特性은 그의 지적 능력, 즉 지능이다. 지능theory 들은 대개가 지능을 일반적인 학습능력이나 문제해결력으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