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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물체의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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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1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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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포물체의 운동.hwp




가 된다된다.
3.Launcher에 구슬을 넣고 발사하여 구슬이 포토게이트를 지나는데 걸리는 시간 t를 측정(測定) 한다.

●theory(이론)
*포물체운동
물체가 포물선 운동을 한다는 것은 수평과 수직 방향으로 운동속도가 존재하며 수평방향으로는 힘을 받지 않아 등속도 운동을 하고, 수직방향으로 중력가속도를 받아 등가속도 운동을 한다. 이 과정에서도 계속 속도는 - 방향으로 증가한다.)
2.포토게이트 타이머를 gate 모드로 맞추고, 구슬의 지름을 버니어 캘리퍼스로 측정(測定) 한다.(저의 조에서는 각도를 로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포물선 운동은 비스듬히 물체를 위로 던지는데 수평방향과 이루는 각만큼 기울어져서 초속도에 수평방향으로는 의 속도이고, 수직방향으로는 시간t마다 중력가속도가 존재하므로 의 속도를 가지게 되어 속도가 점점 줄어들다가 마침내 방향이 바뀌어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된다. 그리고 이것을 2배하면 물체의 수평도달시간 나온다.


(2)수평 이동거리 측정(測定)
1.Launch…(To be continued )
포물체의 운동 , 포물체의 운동기타실험결과 , 포물체 운동


Download : 포물체의 운동.hwp( 66 )







실험결과/기타
포물체의%20운동_hwp_01.gif 포물체의%20운동_hwp_02.gif 포물체의%20운동_hwp_03.gif 포물체의%20운동_hwp_04.gif


순서
포물체의 운동





다. 그리고 위의 식을 바탕으로 를 얻을 수 있다아 이것이 물체의 수직속도가 0이 되는 지점, 즉 물체가 최대로 높이 떠오른 지점이 된다된다. 그리고 처음 점 y=0에서 수직방향의 위치는 이므로 이 식에 를 대입하면 최고도달 높이를 얻는다.
4.3번 과정을 3회 반복하여 평균(average) t값을 구하고, 구슬의 지름 R을 측정(測定) 하여 초속도를 구한다. 마지막으로 최고도달 거리 x는 수평방향의 속도×수평도달시간을 하면 되므로 를 알 수 있다아

●實驗(실험)장치 및 기구
1.론처, 구슬, 추
2.포토게이트 타이머 플레이트
3.포토게이트 타이머
4.기타(먹지, 종이, 버니어 캘리퍼스, 미터자)


●實驗(실험)방법
(1)초속도 측정(測定)
1.Launcher를 바닥과 수평으로 맞추고, 각도를 로 맞춘다.
설명
포물체,운동,기타,실험결과


포물체의 운동

<포물체의 운동>

●實驗(실험)목적
물체가 각도를 가지고 발사된 경우의 운동을 살펴보고, 이 물체의 운동이 각도에 따라 변화를 보이는지 觀察한 다음 중력을 받아 포물선 운동을 하는 포사체의 운동을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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