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흡연 實態조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7 05:31
본문
Download : 음주 흡연 실태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음주·흡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음주 흡연 실태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74 )
음주·흡연 실태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음주·흡연 실태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음주·흡연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순서
음주·흡연 實態조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_SLIDE_1_
음주·흡연 reality(실태) 조사
_SLIDE_2_
목차
1. 연구배경
2. 연구방법 및 절차
3. 연구결과
4. 토의 및 합의
5. 참고한 문헌
_SLIDE_3_
연구배경
기존 연구들의 결과
1. 내향적 ? 외향적
: ‘융(Carl Gustav Jung)’이
1921년 처음 사용했던 세상에 대한
두 가지 서로 다른 태도로 묘사하기 위해 사용
_SLIDE_4_
연구배경
2. 음주(알코올)의존성
공격적, 의존적, 편집적, 강박적 인격 양상
음주를 통해 긴장 감소, 심리적 고통 해소,
능력과 성적 매력이 증가되는 것을 느낌
위와 같은 효능를 얻기 위해
다시 음주에 의존
_SLIDE_5_
연구배경
3. 흡연(니코틴)의존성
느긋하고 쾌활한 성격은 니코틴의 influence(영향)을 받지 않음
적대적 성향의
사람들은 감정을 관장하는데 니코틴의 influence(영향)을 받음
특정 성격의 사람들이
담배에 중독 될
가능성이 높다.
_SLIDE_7_
연구방법 및 절차
연구대상
: 건국대학교 심리학 입문을
듣는 남녀 대학생 65명 중
성향 파악이 되지 않거나
음주와 흡연 경험이 없는
학생을 제외한 50명
_SLIDE_8_
연구방법 및 절차
연구도구
1. 성격검사(MBTI)
: 내향성과 외향성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을
사용
_SLIDE_9_
연구방법 및 절차
2. 음주관련 설문지
: 음주량 음주빈도 음주종류 음주에 관한
인식 등의 내용
3. 흡연관련 설문지
: 흡연의 의존도를 알아보는 문항
_SLIDE_10_
연구방법 및 절차
4. 음주 흡연 종합 설문지
: 음주와 흡연이 서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관계 파악
_SLIDE_11_
…(투비컨티뉴드 )
음주·흡연 實態조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다.
_SLIDE_6_
연구배경
연구가설
내향적 성격은 알코올 및 흡연에
대한 의존성이 높을 것이다.
(2) 알코올과 흡연에는 서로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