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Japan은 있다를 읽고쓰기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7:03
본문
Download : [독후감]일본은 있다를 읽고나서.hwp
역사(歷史)적 앙금이 어떻든지 간에 未來에는 동반자이어야 할 필요도 있다아 이 책은 일본의 사회문화, CEO, 경쟁력, 기업전략(strategy), 시스템 재발견에 관한 5가지 주제를 다루며 기업입장에서 일본을 바라보고 있다아
사회문화측면에서는 일본 젊은이들의 하류지향의 문화를 주요 트렌드로 꼽고 있는데, 기성세대들과는 달리 잃어버린 10년과 패배 의식에 사로잡혀 일할 의욕, 배울 의욕등을 상실하고 이로 인해 소득도 낮은 하류人生의 삶을 스스로 선택한다. 여행전 일본을 알고 싶어 여행북(일본어)을 구입했고,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들어온 메일에 신간안내 코너에 『일본 재발견』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우리가 배워야 할 벤치마킹 대상이면서 우리 제품을 팔아야 할 시장이기도 하다. 역사(歷史)적 앙금이 어떻든지 간에 未來에는 동반자이어야 할 필요도 있다아 이 책은 일본의 사회문화, CEO, 경쟁력, 기업전략(strategy), 시스템 재발견에 관한 5가지 주제를 다루며 기업입장에서 일본을 바라보고 있다아
사회문화측면에서는 일본 젊은이들의 하류지향의 문화를 주요 트렌드로 꼽고 있는데, 기성세대들과는 달리 잃어버린 10년과 패배 의식에 사로잡혀 일할 의욕, 배울 의욕등을 상실하고 이로 인해 소득도 낮은 하류人生의 삶을 스스로 선택한다. 일본기업의 CEO 재발견에서는 빠른의사결정, 과감한 선택과 집중, 주주 중시 경영등 그동안 경시해온 미국식 경영방식 즉 글로벌 스텐다드를 도입하고 있음을 說明(설명) 한다. 일본 기업은 …(skip)
설명
다. 진주조개를 양식하는데 성공하면서 대량생산을 통해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가는 큰 보석시장으로 성장하는 미키모토 고키치, 싸고 품질좋은 제품으로 ‘의류산업의 도요타’를 지향하고 세계시장을 제패하겠다는 의지를 펼친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 무명의 온천을 최고의 온천으로 바꾼 혁신가 고토데쓰야의 예로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일본은 고도성장과 `잃어버린 10년`을 거치면서 일본 기업, 특히 제조업의 경쟁력을 재발견했다. ...
일본은 있다를 읽은후나서
계획하지 않았던 일이라 여행비의 부담도 있고 해서 가족모두 함께 할 수는 없었고, 아빠와 작은아이의 동의를 얻어 본인(엄마)과 큰딸과 둘이 2박3일 여정으로 동경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전 일본을 알고 싶어 여행북(일본어)을 구입했고,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들어온 메일에 신간안내 코너에 『일본 재발견』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일본은 있다를 읽고나서 , [독후감]일본은 있다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일본은 있다
![[독후감]일본은%20있다를%20읽고나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EC%9D%BC%EB%B3%B8%EC%9D%80%20%EC%9E%88%EB%8B%A4%EB%A5%BC%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1.gif)
![[독후감]일본은%20있다를%20읽고나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EC%9D%BC%EB%B3%B8%EC%9D%80%20%EC%9E%88%EB%8B%A4%EB%A5%BC%20%EC%9D%BD%EA%B3%A0%EB%82%98%EC%84%9C_hwp_02.gif)
[讀後感]Japan은 있다를 읽고쓰기나서
독후감,일본은,있다,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독후감]일본은 있다를 읽고나서.hwp( 41 )
순서
[讀後感]Japan은 있다를 읽고쓰기나서
일본은 있다를 읽은후나서
계획하지 않았던 일이라 여행비의 부담도 있고 해서 가족모두 함께 할 수는 없었고, 아빠와 작은아이의 동의를 얻어 본인(엄마)과 큰딸과 둘이 2박3일 여정으로 동경을 다녀왔습니다.
그밖에도 남성이 여성화 되어가는 초식남 현상, 중산층의 붕괴, 독신생활이 좋아서라기보다 경제적 이유로 부모와 동거하면서 의존할 수 밖에 없는 미혼증가, 저출산, 고령화, 청년실업등의 문제가 많지만, 소비측면에서는 사회공헌을 지향하는 소비행동인 ‘소셜(social)소비’의 급부상을 introduction한다. 일본은 우리가 배워야 할 벤치마킹 대상이면서 우리 제품을 팔아야 할 시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