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소비트랜드分析과패션marketing 활용(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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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9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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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웰빙이라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트랜드가 출현되었으며 이 트랜드는 사람들이 보다 더 나은 삶…(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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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지금까지 우리는 경제적인 발전을 강조하며 앞만 보며 살아왔으나 어느 정도의 경제적 발전과 지식수준의 향상으로 삶의 수준이 높아져 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하려하는 성향이 강해졌다.소비자심리소비트랜드分析과패션marketing 활용(3)
소비자심리소비트랜드分析과패션marketing 활용(3)
소비자 심리
- 소비 트랜드 analysis과 패션마케팅 활용 -
박경애 교수님
의류패션전공
20212576
윤경은
Ⅰ. 최근 소비(소비자)트랜드
웰빙
1. 웰빙 (Well-being) - 스파, 휘트니스클럽,
2. 외모지상주의 - 얼짱, 몸짱, 성형
성의 다원화
3. 성에 대한 개방적 시각 - 동성연애자에 대한 시각, 트랜스젠더
4. 메트로섹슈얼
정보 통신, 교통의 발달
5. 모바일 culture 확산 - 인터넷(Internet) culture (n세대)
6. 전국의 1일 생활권
주 5일제
7. 자기투자 - 1인 2직업(샐러턴트)
8. 자기표현형 레포츠
9. 다운시프트족 - 파티culture
10. 중년층의 대두
11. 여성소비자의 부각...
소비자 심리
- 소비 트랜드 analysis과 패션마케팅 활용 -
박경애 교수님
의류패션전공
20212576
윤경은
Ⅰ. 최근 소비(소비자)트랜드
웰빙
1. 웰빙 (Well-being) - 스파, 휘트니스클럽,
2. 외모지상주의 - 얼짱, 몸짱, 성형
성의 다원화
3. 성에 대한 개방적 시각 - 동성연애자에 대한 시각, 트랜스젠더
4. 메트로섹슈얼
정보 통신, 교통의 발달
5. 모바일 culture 확산 - 인터넷(Internet) culture (n세대)
6. 전국의 1일 생활권
주 5일제
7. 자기투자 - 1인 2직업(샐러턴트)
8. 자기표현형 레포츠
9. 다운시프트족 - 파티culture
10. 중년층의 대두
11. 여성소비자의 부각
12. 10대가 소비자로 부각
13. 퀴진culture
14. 명품선호 - 귀족마케팅,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
15. Fun, 감성중시
16. Cocoon
17. 퓨전
18. 싱글족
19. 보보스족 (Bourgeois Bohemian)
일본culture 전면개방
20. 일본culture트랜드
■ 웰빙(Well-being)이란,
사전적 의미는 행복이나 안녕, 최근에는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삶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