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인간행동과 사회環境,인행사]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 인지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03:32
본문
Download : 인지이론 레포트.hwp
Download : 인지이론 레포트.hwp( 64 )
ㆍPiaget - 인간의 인지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변화하고 발달한다고 보고 있으며, 인간의 능동적 역할을 중시.
4. 인지발달단계
인지이론(理論)에서는 인간본성에 대해 비 결정론적 시각을 지니고 있으며, 변화와 성장 가능성을 인정하고 있다아 즉, 인지이론(理論)에서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결정되어지는 존재가 아니며, 환경적 影響을 받기는 하지만 이러한 환경적 자극을 능동적으로 중재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본다.
[사회복지,인간행동과 사회環境,인행사]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 인지理論
인지理論 정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2. 기본 가정
5.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설명
1. 인간관
ㆍVygotsky - 인간이 속해 있는 사회적, 歷史적 상황에 影響을 받으며, 동시에 환경적 자극을 스스로 중재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다고 봄.
3. 주요개념





ㆍEllis - 인간은 본래 자기 보존적이며 성장과 변화 그리고 자아실현의 경향을 지닌 존재라고 봄
사회복지, 인행사,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지, 인지이론
ㆍKelly - 인간은 환경을 해석, 평가, 구성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을 능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존재이며, 현실세계의 구성체계가 달라짐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한다고 봄.
인지이론(理論)에서는 인간을 매우 주관적인 존재로 규정하고 있다아 각 개인의 정서, 행동, 사고는 개인이 현실을 창조해내는 방식, 즉 현실세계를 구성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진다.
인지이론 정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