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이미지 전략(戰略) 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2 08:44
본문
Download : MP3 이미지 전략안.ppt
순서
MPMan 이미지 재고를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戰略서
20일간의 고민을 마치며…
marketing 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 이다.
[ marketing 불변의 법칙 中]
marketing 이 제품간의 싸움일 때…
mp3 player 시장 M/S 1위
그러나 현재 제품별 M/S는?
⊙ mp3 player 제품별 M/S
삼성 yepp이 mp3 player시장의 Leader이다.
MPMan은 왜 1위가 되지 못했는가? (1)
⊙ marketing 력과 자원의 열세
yepp
mpfree
대기업대비 marketing 자원의 열세로 다소 소극적인 marketing 활동
MPMan은 왜 1위가 되지 못했는가? (2)
⊙ 매체집행현재상황
TV
RADIO
신문
잡지
계
삼성 yepp
481.888
0
45.510
21.080
548.478
MPMan!
0
0
18.612
0
16.812
LG mpfree
0
0
0
8.800
8.800
유니텍 rome
193.382
0
92.130
1.800
287.312
소극적 marketing 활동 → 최소한의 광고만을 집행
[ KADD 광고량 데이터]
소극적 광고집행 → 소비자들의 MPMan 인식의 부재
MPMan은 왜 1위가 되지 못했는가? (3)
⊙ 소비자 T.O.M 조사
Q : mp3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상표는 무엇입니까?
1위
- - - - - -
삼성 yepp (71.9%)
2위
- - - - - -
LG mpfree (16.6%)
3위
- - - - - -
유니텍 rome (7.2%)
4위
- - - - - -
MPMan (5.3%)
A :
그렇다면 우리의 경쟁자는 어떤 인식을 심어놓았나?
Q : yepp하면 무엇이 생각나십니까?
⊙ 브랜드 이미지 조사
A :
사람의 신체를 이용한 광고가 인상적이었어요.
‘디지털 쾌감’이라는 문구가 기억에 남네요.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생각이…(생략(省略))
MP3 이미지 전략(戰略) 안
MP3 이미지 전략안 , MP3 이미지 전략안기타사업계획 , MP 이미지 전략안
MP,이미지,전략안,기타,사업계획






설명
Download : MP3 이미지 전략안.ppt( 78 )
MP3 이미지 전략(戰略) 안
사업계획/기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