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 analysis,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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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1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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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점이 유니클로의 경영 strategy을 눈여겨보게 되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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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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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경제 불황의 위기 속에서도 단돈 990엔짜리 티셔츠를 판매하는 기업이 지난 5년간 90%의 매출증가, 3배에 달하는 점포수 증가 수치를 기록하고, 이 뿐만 아니라 日本(일본)을 넘어서 글로벌 기업의 형세까지 갖추고 있는 일련의 상황들은 매우 고무적이다. ‘日本(일본) 내 40대 부호(Japan`s 40 Richest)’라는 headline(제목) 하에 작성된 리스트에서 닌텐도를 이끄는 야마우치 히로시(山 溥), 소프트 뱅크를 보유한 누리망 재벌 손definition (孫 正義)를 제치고 1위에 오른 인물은 다름 아닌 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를 경영하고 있는 야나이 타다시(柳 井正)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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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니클로의 marketing ] 유니클로 marketing 分析(분석),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discrimination화 strategy, 유니클로 展望
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Ⅱ. 시장상황分析(분석)
-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패션 콜래보레이션(합작) 열풍
Ⅲ. 경쟁사 分析(분석) ZARA
- 타겟 소비자
- 제품 관리
- 국내 시장 진출
Ⅳ. 유니클로의 SWOT分析(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Ⅴ. STP分析(분석)
- Segmentation
- 타겟팅은 적극소비형
- 포지셔닝 (저가격대 카테고리의 고급화)
Ⅵ. 제품&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Evaluation (소비자중심)
- 고품질 & 저가 제품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CORE상품으로
- 프로모션 discrimination화
Ⅶ. strategy 제안
- 온 라인...
[유니클로의 marketing ] 유니클로 marketing 分析(분석), 유니클로 경쟁, 유니클로 SWOT, 유니클로 STP, 유니클로 discrimination화 strategy, 유니클로 展望
Ⅰ. 유니클로의 급부상
Ⅱ. 시장상황分析(분석)
-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패션 콜래보레이션(합작) 열풍
Ⅲ. 경쟁사 分析(분석) ZARA
- 타겟 소비자
- 제품 관리
- 국내 시장 진출
Ⅳ. 유니클로의 SWOT分析(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Ⅴ. STP分析(분석)
- Segmentation
- 타겟팅은 적극소비형
- 포지셔닝 (저가격대 카테고리의 고급화)
Ⅵ. 제품&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Evaluation (소비자중심)
- 고품질 & 저가 제품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CORE상품으로
- 프로모션 discrimination화
Ⅶ. strategy 제안
- 온 라인 판매
- 광고 strategy
참고資料
지난 2월 포브스(Forbes)지에서 발표한 흥미로운 수치가 눈길을 끌었다. 기업의 경쟁력은 극도의 위기 속에서 제 모습을 드러내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