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에 나타난 외래어 사용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6:01
본문
Download : 광고에 나타난 외래어 사용현상.hwp
이 리포트의 목적은 광고와 상품명에 나타난 외래어와 관련된 긍정적, 부정적 현상을 알아보는 것이었으며, 대중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광고에서 사용되는 외래어가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influence(영향)과,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한글의 사용에 마주향하여 도 알아보았다.
Download : 광고에 나타난 외래어 사용현상.hwp( 94 )
광고에 나타난 외래어 사용현상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Ⅰ. 개요
Ⅱ. 서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Ⅲ. 우리 광고에 나타난 외래어의 유형
1. 외래어란?
2. 외래어의 유형화의 기준
3. 우리말로 대치 가능한 정도로 분류한 외래어 사용
4. 표현 방법에 따라 분류한 외래어 사용
Ⅳ. 외래어 사용으로 기대되는 광고의 효율
1. 긍정적인 효율
2. 부정적인 효율
Ⅴ. 외래어가 미칠 사회적 효율
Ⅵ. 한글 상표명의 대두
Ⅶ. 결론
이러한 우리국민의 의식을 고려할 때 외래어를 사용함으로써 상품주들은 상품 이미지에 대한 품위를 높일 수 있고 따라서 광고 효율도 급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따 이러한 기대 때문에 상품주들은 외래어를 상품명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4. 표현 방법에 따라 분류한 외래어 사용
① 외래어를 한글로 표기한 경우
이러한 유형은 특정 상품에 국한되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저가품(e.g.,쌩큐-우유)에서 고가품(e.g.,컴퓨터)까지 모든 상품에 걸쳐 나타난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우리 광고에 나타나는 외래어의 사용 현상을 살펴보았다.
② 외래어를 원어로 표기한 경우
이 경우는 외래어를 한국말로 표현한 경우만큼 많지는 않다.
이 방법은 첫째, 문장이나 약어로 된 외래어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사용된다 여러 단어의 축약적인 형태인 약어로 된 외래어를 원어 그대로 적어서 메시지의 전달력을 …(To be continued )
순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우리 광고에 나타나는 외래어의 사용 현상을 살펴보았다. 이 유형은 한두 단어로 된 짧은 길이의 외래어를 한국말로 표현하더라도 소비자들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경우에 많이 쓰이고 있으며 또한 외래어를 원어 그대로 표기하는 것보다 한글로 표기하여 소비자들에게 주는 거부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한다. 이 리포트의 목적은 광고와 상품명에 나타난 외래어와 관련된 긍정적, 부정적 현상을 알아보는 것이었으며, 대중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광고에서 사용되는 외래어가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과,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한글의 사용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 광고에 나타난 외래어 사용현상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