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와 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19:58
본문
Download : E.hwp
-광의의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의 국제 동향과 전망
1. 서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소비자에게 미치는 effect
e비지니스 전자상거래 비지니스
● e-Business
● 전자상거래 (Electroic Commerce)
- 산업과 기업에 미치는 effect
- 국제 무역에 미치는 effect
이젠 오프라인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든 online 위주의 누리망 기업이든 이들 모두에게 전자상거래 및 e-Biz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전통적인 시장이 가지고 있는 공간적 제약과 시간적인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정보공유의 용이성, 거래비용의 절감 등을 통해 기업으로 하여금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서비스의 신속성을 갖추도록 해주고 있다
순서
-협의의 전자상거래
위와 같은 수순으로 나열되지만 일반적으로 여겨지고 통용되는 e비지니스의 정이를 살펴보면 “개인, 기업, 단체, 기관이 누리망 과 기존의 정보기술이 결합된 네트워크 컴퓨팅 environment에서 the gist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함으로써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기존 고객관리 및 신규 수요 창출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으로 인식되어 보다 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음을 볼수 있다
e비지니스 전자상거래 비지니스 / ()
e비지니스 전자상거래 비지니스 / ()

e-비지니스와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가 국제 경영 및 무역에 미치는 effect
3. 결 론
일반적으로 혼용하고 있는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을 정확히 구분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e비즈니스는 전자상거래보다 훨씬 광의의 concept(개념)으로 전자상거래가 e비즈니스의 하위 concept(개념)이 된다된다.
Download : E.hwp( 71 )
2. 본 론
소비자는 누리망 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용의 편리성을 갖추게 되고 있다
e-비즈니스 > 누리망 비즈니스 > 전자상거래 > B2B > e-Marketplace
이렇듯 작은 규모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인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사용하는 정확한 용어의 정이 및 e-Biz와의 차이점등을 조사하고 향후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국제 무역과 국제 경영에 미치는 effect에 상대하여 알아 보았다. 통용되는 용어들의 포함관계를 살펴보면,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