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9 23:13
본문
Download :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hwp
발견학습 과정에서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고, 학생들이 교사에게 또는 다른 학생에게 질문하며, 학생들이 직접 test(실험) 도구를 다루는 것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브루너의 발견학습理論(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해 보겠다. 아무리 좋은 교수방법을 가지고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할지라도 학습자
Ⅰ. 서론
순서
Ⅳ. 참고한 문헌





4.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관점을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1) 언어적 지능
발견학습은 교사의 도움 없이 학생 스스로 학습할 내용을 발견하여 자발적으로 학습하게 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1) 학습경향성
Download :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hwp( 23 )
Ⅱ. 본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관점의 중심槪念
5) 음악적 지능
1) 학습경향성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브루너,발견학습,가드너,다중지능이론,조사,내용,관점
3) 공간적 지능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7) 개인내적 지능
1. 브루너의 발견학습理論(이론) 관점의 중심槪念
Ⅱ. 본론
4) 신체운동적 지능
6) 대인관계 지능
3) 지식의 계열화
2) 논리수학적 지능
1. 브루너의 발견학습理論(이론) 관점의 중심槪念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관점에 대하여 조사한 후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Ⅲ. 結論(결론)
2. 브루너의 발견학습理論(이론) 관점을 아동과학지도에 적용
2) 지식의 구조
8) 자연탐구적 지능
교수-학습 활동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학습자로 하여금 학습하고자 하는 의욕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다. 발견학습은 과학적 방법을 학습하는데 특히 efficacy적이며, 학생주도의 학습이다.
4) 강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