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시장에서의 모토로라와 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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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5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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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올해 10억 달러 정도의 GSM 방식 휴대 단말기 수출도 예상되고 있다
(3)…(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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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시장에서의 모토로라와 삼성
레포트/경영경제
휴대폰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 삼성과 모토로라를 china 이동통신 시장을 배경으로 하여 비교한 다음, 비교결과를 통해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改善(개선) 점 그리고 국가적 차원으로 추진해야할 방향 반면으로 지양해야할 방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대신 이어폰을 사용한 「핸즈프리」 기능이나 음성 다이얼 등 이전까지 다른 제 품에는 없었던 기능들이 장착됐고 무게도 가벼웠다. 장성망공사는 1년간의 시험서비스를 통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한 뒤, 1998년 6월 이동통신 시스템 개통식을 갖고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스타트하였다. 요사이 이 물건 은 완전히 동나서 못 팔 지경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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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같이 국내 이동통신 장비업체의 중국(China) 진출은 삼성만이 유일하게 진출해 있는 형편이다.중국시장에서의모토로라와삼성 , 중국시장에서의 모토로라와 삼성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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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다국적 기업의 정의(定義)
3. 다국적 기업의 역할과 현 국제 사회의 흐름
(1) 다국적 기업의 역할
(2) 국제 사회의 흐름
4. 중국(China)시장을 선택한 이유 및 배경
Ⅱ. 중국(China)시장에서의 삼성과 모토로라
1. 중국(China)시장에서의 삼성
(1) 중국(China) 시장 진출에 성공하게 된 배경
(2) 중국(China)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삼성
(3) 중국(China) 시장에서의 삼성의 인지도
(4) 최근 중국(China)에서의 삼성에 관한 소식
(5) 애니콜의 중국(China) 진출 성공요인
2. 중국(China)시장에서의 모토로라
(1) 중국(China)의 GMS와 CDMA 시장
(2) CDMA 시장 점유를 위한 노력
(3) 모토로라의 중국(China) 투자의 4대 원칙
(4) 모토로라의 중국(China) 진출 성공요인
3. 삼성과 모토로라의 비교 및 analysis
Ⅲ. 결론
1.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현지 합작 생산 확대
(2)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 활동
(3) 중국(China) 산업과 경제에 기여
(4)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생산
(5) 중국(China) 실정에 맞는 제품 및 기술개발
(6) 콴시 형성
(7) 장기적 관점에서의 브랜드 네이밍
2. 국가적 역할
(1) 양국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program 마련
(2) 충분한 자금 지원
(3) 중국(China) 전문 관료 양성
(4) 국내 관련 분야 사업자들의 지원
3. 맺는말
(1) 중국(China) 시장 진출에 성공하게 된 배경
단말기 부문은 한국 업체들의 경쟁 우위가 가장 확실, 따라서 한국 기업들은 이에 사활(死活)을 걸고 있다 현지에서 팔리는 CDMA단말기 가운데 가장 비싼 모델은 삼성과 LG 모델인데, 이것은 모토로라 제품보다 20% 이상 비쌈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얻고 있다 이동통신분야에서의 중국(China) 시장진출은 최근의 일로 CDMA 시스템의 상용화 성공한 이후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전자는 1997년 6월에 중국(China) 상해지역에서 장성망공사의 CDMA 시험사업자로 선정되어, 교환기 1대, 기지국 67대, 총 6만3천 회선 규모의 CDMA 시스템을 설치하였다.






휴대폰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 삼성과 모토로라를 중국 이동통신 시장을 배경으로 하여 비교한 다음, 비교결과를 통해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 그리고 국가적 차원으로 추진해야할 방향 반면으로 지양해야할 방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 중국(China)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삼성
삼성 휴대폰의 중국(China) 및 아시아 등 국제 시장에서의 성공은 한마디로 「제일 작고, 제일 가볍고, 제일 많은 기능을 갖춘 제품을 비싸게 팔았다」는 것으로 요약된다
삼성의 휴대폰은 고가(高價) strategy을 택하여, 지난해 10월 출시된 SGH-600의 가격은 대당 4백~5백 달러 선으로 4백 달러 선을 조금 넘는 빅3 회사(노키아, 모토롤라, 에릭슨)의 제품보다 대체로 비싸게 책정됐다. 또한 천진지역에서는 1997년 12월에 삼성전자가 연합통신공사의 CDMA 시범서비스에 참여하여 교환기 1대, 기지제어국 1대, 기지국 11개 등 5백만 달러 규모의 시설투자가 이루어졌다. 중국(China)에서는 30% 이상 비싸게 팔아도 무섭게 팔려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