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6 06:04
본문
Download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hwp
또한 농경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전통사회에서의 세시풍속은 농사의 개시, 파종, 제초, 수확, 저장 등 농경주기와 관련될 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주기와도 무관하지 않았다. 요즈음은 연중행사라고 부르지만 고대로 세시(歲時), 세사(歲事), 월령(月令), 시령(時令) 등으로 일컬어져 시계성(時季性)이 강조되었으며 절일(節日)이라 하여 명절로 여겼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설명(說明)한다는 가정 하에 재미있고 쉽게 서술해 보겠다. 2. 여름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 그네뛰기
3. 가을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 소싸움
세시,세시풍속,풍속,연날리기,그네뛰기,소싸움,윷놀이
Ⅰ. 서론
1. 봄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 연날리기
Download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hwp( 40 )
서지사항
순서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재미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538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95%9C%EA%B5%AD%EB%AC%B8%ED%99%94%EC%9E%90%EC%9B%90%EC%9D%98%20%EC%9D%B4%ED%95%B42%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5384_01_.jpg)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538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95%9C%EA%B5%AD%EB%AC%B8%ED%99%94%EC%9E%90%EC%9B%90%EC%9D%98%20%EC%9D%B4%ED%95%B42%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5384_02_.jpg)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538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95%9C%EA%B5%AD%EB%AC%B8%ED%99%94%EC%9E%90%EC%9B%90%EC%9D%98%20%EC%9D%B4%ED%95%B42%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5384_03_.jpg)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538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95%9C%EA%B5%AD%EB%AC%B8%ED%99%94%EC%9E%90%EC%9B%90%EC%9D%98%20%EC%9D%B4%ED%95%B42%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5384_04_.jpg)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538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95%9C%EA%B5%AD%EB%AC%B8%ED%99%94%EC%9E%90%EC%9B%90%EC%9D%98%20%EC%9D%B4%ED%95%B42%202%ED%95%99%EB%85%84%20%EA%B3%B5%ED%86%B5%5D-5384_05_.jpg)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재미있고 쉽게 서술하세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Ⅲ. conclusion(결론)
세시풍속은 해마다 일정한 시기가 오면 관습적으로 되풀이하여 행하는 특수한 생활양식을 가리킨다.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2학년 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재미있고 쉽게 서술하세요
설명
4.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 윷놀이
Ⅰ. 서론
다. 세시풍속이행해지는 세시명절이면 놀이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며 각별하게 보냈는데 이는 바로 생활의 마디로서 긴장에서 이완을 하는 때였으며 다음 일을 위한 재충전의 기회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