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교수학습이론(理論))교수이론(理論)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理論)) 분석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 cow5 | cow.kr report

(교수학습이론(理論))교수이론(理論)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理論)) 분석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 cow5

본문 바로가기

cow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학습이론(理論))교수이론(理論)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理論)) 분석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2:17

본문




Download :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hwp




이를 위해 고안된 것이 교수theory 이다.
- 교수theory 은 처방적(pre스크립트ive)이고, 규범적(normative)이어야 한다(Bruner).
- 교수 theory 은 학습되어야할 지식이나 기술의 익혀야 할 수준을 가늠하는 준거와 학습자가 정해진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 조건들이 교과별로 학년에 따라 일일이 개별적으로 명시되어서는 안 되고 모든 학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도록 일반성의 수준이 높게 진술되어야 한다.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결과 적이고 조직적인 교수활동을 위해서 교사는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세워야 한다.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그러나 교수는 수업보다는 매우 포괄적인 관념으로, 교수의 관념은 ‘학습자의 내적조건과 環境을 체계적으로 형성하는 일체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아

② 교수의 변인
-Dollard, Miller : 충동, 단서, 참여, 보상의 네 가지 변인을 제시.
-Reigeluth, Merrill :
*조건: 교수에 의해 통제될 수 없는 제약 조건.
*방법: 서로 다른 조건에서 다른 결과를 성취하기 위한 다양한 길.
*결과: 서로 다른 교수 조건 하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교수 방법들이 어떤 면에서 어느 정도의 결과 가 있는 가를 나타내는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


교수조건
교과 내용의 특성(特性)

목적

제약조건

학습자의 특성(特性)










…(省略)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글레이져,부르너,오수벨,가네의,교수이론),분석과,효과적인,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이론(理論))교수이론(理論)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理論)) 분석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Download :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hwp( 33 )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1.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2.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3.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4.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5.gif 10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hwp_06.gif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이론(理論))교수이론(理論)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理論)) 분석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설명



다. 이를 위해 고안된 것이 교수theory 이다.
- 교수theory 은 처방적(pre스크립트ive)이고, 규범적(normative)이어야 한다(Bruner).
- 교수 theory 은 학습되어야할 지식이나 기술의 익혀야 할 수준을 가늠하는 준거와 학습자가 정해진 수준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조건을 제시해야 하는데, 그 조건들이 교과별로 학년에 따라 일일이 개별적으로 명시되어서는 안 되고 모든 학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도록 일반성의 수준이 높게 진술되어야 한다.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2. 교수의 기초

① 교수의 관념
흔히 수업(授業)이란 말과 교수(敎授)란 말이 같은 뜻으로 또는...

교 수 이 론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교 수 이 론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2. 교수의 기초

① 교수의 관념
흔히 수업(授業)이란 말과 교수(敎授)란 말이 같은 뜻으로 또는 강조점이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아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theory 을 수업theory , 교수theory 또는 교수-학습theory 등으로 불리어 왔다.
-]결과 적이고 조직적인 교수활동을 위해서 교사는 체계적인 교수계획을 세워야 한다.
Total 18,56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