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2020-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 보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5 22:21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D형]X 2020-3-1 직.hwp
3) 3단계- 행위 및 環境(환경)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순서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1.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이해
레포트 > 의학계열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개인에게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지고 그 정도가 개인이 수용할 수 있는 한계를 넘게 되면 이러한 스트레스는 심리적 또는 신체적 증상이나 질병 등으로 발현될 수 있다. 성인이 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계를 위해서 직장생활을 하게 된다된다.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균형을 무너뜨려 우리 몸의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고 질병을 더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업무 수행 과정 또는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많은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된다된다.
다. 스트레스는 이미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로 알려져 오고 있다.
스트레스란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 체계에서 부과되는 環境(환경)적 자극과 개인의 내적 요구를 자신이 지각하는 상태로서 개인의 적응 능력을 넘어설 때 경험하는 현상이다. 직무상 스트레스는 필연적이며,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는 직무 역할 수행에 도움이 되고 개인의 성장과 생산성 증가에 원동력이 되지만 만성적으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게 되면 소진으로 이어져 개인에게나 업무 및 조직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미치게 된다된다. - 계획한 내용에 대하여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Ⅱ. 본 론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본 assignment를 수행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스트레스와 건강과의 관계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 본 assignment를 위해서 선정한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습관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 보건교육D형 과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보건교육D형
Ⅲ. 결 론
IV. 참고문헌
1)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PRECEDE-PROCEED모형,학습지도Plan(계획서)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스트레스예방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대상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의 설계
- 해결해야할문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 그리고 계획된 내용에 맞춘 실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시하면서 assignment를 마치도록 하겠다.
2) 교육 대상자의 생활양식 characteristic(특성)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위하여 현재 텔레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여성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2.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및 생활양식 characteristic(특성)
설명
보건교육D형 2020-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 -보건교육D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5.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대상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보건교육D형]X 2020-3-1 직-166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X%202020-3-1%20%EC%A7%81-1661_01_.jpg)
![[보건교육D형]X 2020-3-1 직-166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X%202020-3-1%20%EC%A7%81-1661_02_.jpg)
![[보건교육D형]X 2020-3-1 직-166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X%202020-3-1%20%EC%A7%81-1661_03_.jpg)
![[보건교육D형]X 2020-3-1 직-166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X%202020-3-1%20%EC%A7%81-1661_04_.jpg)
![[보건교육D형]X 2020-3-1 직-166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D%ED%98%95%5DX%202020-3-1%20%EC%A7%81-1661_05_.jpg)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PRECEDE-PROCEED모형,학습지도Plan(계획서) 보건교육 보건교육D형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 스트레스예방교육
8) 8단계- effect(영향) 평가 (Impact Evaluation)
- 보건교육D형 해결해야할문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과제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질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는 매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직장인에 대한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은 개인적 측면에서 뿐 아니라 기업의 측면에서도 관리되어져야 하는 필수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Download : [보건교육D형]X 2020-3-1 직.hwp( 22 )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D형 중간해결해야할문제에 지침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으며, 해결해야할문제와 관련없는 내용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위하여 현재 텔레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여성 XXX씨를 대상자로 선택하여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한 뒤 실제 대상자를 위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도록 하겠다. - 과제 이해를 돕기 위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여 설명하고,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