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비비안 기업introduce와 경쟁사分析(분석),소비자트랜드,SWOT分析(분석),4P分析(분석) 및 strategy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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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1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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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비비안 대표브랜드만 알고 있던 기업에 대한 관심은 여러 기사를 찾아보게 만들었다.
2. 남영 비비안
설립
남영 비비안은 1954년 남영산업으로 설립되었다.
1983년 국내 최초 고탄력 스타킹 생산을 개시, 1992년 국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이후 유통 채널 다각화에 주력하여 ‘1993년 대형 할인마트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드로르’를 출시했다. 설립 초기에는 무역업을 처음 으로 했으며, 1957년 지금의 전신인 남영영직을 설립하였다. 1998년에는 화성물류센터를 준공하고 2006년 온 라인 쇼핑몰 `비비안이숍`을 개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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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남영비비안 marketing -
`목차`
Ⅰ. 기업 introduction
1. 남영 비비안 선정동기
2. 남영 비비안
Ⅱ. environment(환경) 分析
1. 국내 내의류 시장
2. 경쟁사 分析
3. 소비자 트랜드
Ⅲ. 자사 分析
1. SWOT 分析
2. marketing 믹스 4P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2.4 Promotion
Ⅳ. 結論(결론)
Ⅴ. 전술 제안
서지사항
Ⅰ. 기업 introduction
1. 남영 비비안 선정동기
본교 취업경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자문멘토program’을 통해 ‘남영비비안’이라는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단지 비비안 대표브랜드만 알고 있던 기업에 대한 관심은 여러 기사를 찾아보게 만들었다.
남영비비안은 설립 초부터 지금까지 다수의 대통령표창, 브랜드명품상, 한국유통대상 표창을 수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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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58년 국내 최초로 여성스타킹 ‘무궁화’를 생산했으며, 1964년 남영나理論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0개의 브랜드를 가진 이너웨어 산업의 중심에 있는 남영비비안 기업은1957년 창립 이래로 단 기간 안에 넓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된 기업전술과 국내 내의시장에서 높...
-남영비비안 marketing -
`목차`
Ⅰ. 기업 introduction
1. 남영 비비안 선정동기
2. 남영 비비안
Ⅱ. environment(환경) 分析
1. 국내 내의류 시장
2. 경쟁사 分析
3. 소비자 트랜드
Ⅲ. 자사 分析
1. SWOT 分析
2. marketing 믹스 4P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2.4 Promotion
Ⅳ. 結論(결론)
Ⅴ. 전술 제안
서지사항
Ⅰ. 기업 introduction
1. 남영 비비안 선정동기
본교 취업경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자문멘토program’을 통해 ‘남영비비안’이라는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0개의 브랜드를 가진 이너웨어 산업의 중심에 있는 남영비비안 기업은1957년 창립 이래로 단 기간 안에 넓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된 기업전술과 국내 내의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게 된 marketing 전술에 대한 궁금증을 낳았다. 1960년대 스타킹 시장을 선점한 후 본격적으로 브래지어 시장에 진출했으며, 1973년 ‘비비안’을 상표로 등록하였고, 76년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