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necessity 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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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28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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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 크기, 위치가 변화되었을 때 어떤 것이 변화되고 어떤 것이 원래 상태로 있는지 알게 된다.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4) 순서
순서
(2) 개폐
2) 사영기하
(4) 순서
Ⅲ 結論
(1) 근접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학습의 necessity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학습의 必要性
2) 시각적 수준
Ⅱ 본론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학습의 필요성 2. 기하학습에서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활동 3.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1) 전인지 수준 2) 시각적 수준 3) 설명적 수준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1) 위상학적 기하 (1) 근접 (2) 개폐 (3) 안/ 밖 (4) 순서 2) 사영기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학습의 필요성 기하는 모양, 크기, 위치, 방향, 동작을 포함하는 수학영역이며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계를 묘사하고 분류하는 수학의 분야로서 위상기하, 유클리드 기하, 좌표기하, 이동기하라는 네 가지 기하학적 체계를 기본적인 측면으로 접하는 것이다. 또한 유아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계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돕고 유아에게 3차원 세계를 묘사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영유아기는 도형과 관련된 다양한
2. 기하학습에서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concept(개념) 활동
다. 유아는 전체를 보는 것으로부터 점차적으로 구체적인 특성을 탐색하게 된다. 유아는 전체를 보는 것으로부터 점차적으로 구체적인 特性을 탐색하게 된다 방향, 크기, 위치가 變化(변화)되었을 때 어떤 것이 變化(변화)되고 어떤 것이 원래 상태로 있는지 알게 된다 그러므로 영유아기는 도형과 관련된 다양한
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Ⅱ 본론
Ⅲ conclusion
(2) 개폐
(2) 개폐
1) 위상학적 기하
(3) 안/ 밖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기하, 도형, 공간, 기하학습의 필요성,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3.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2) 사영기하
Ⅳ reference
(1) 근접
1. 영유아의 수학교육 내용 중 기하학습의 necessity
1) 위상학적 기하
2. 기하학습에서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관념 활동
(3) 안/ 밖
Ⅱ 본론
3.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1) 전인지 수준
개폐의 관념을 지도하는 데는 두 가지 교수 전략(strategy)이 있다아 그려진 선을 따라갈 때 시작한 점에 돌아올 수 있으면 닫혀 있고,
3) 說明(설명) 적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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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설명적 수준
설명
가깝고 먼 것에 대한 공간적 관계의 학습은 유아의 일상적 생활에서 상황을 묘사, 구별하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유도한다. 기하concept(개념)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므로 더 중요하다. 또한 유아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계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돕고 유아에게 3차원 세계를 묘사하고 分析(분석)하는 방법을 제공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피아노에 가장 가까이 혹은 멀리 있는 사람은 누군지, 동물원 그림을 보고 사자 우리 가까이에 있는 동물은 무엇인지 등의 질문을 활용할 수 있으며 지시에 따라 물체를 가까이 혹은 멀리 놓도록 하는 활동도 하도록 한다. 기하개념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므로 더 중요하다.
(1) 근접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necessity 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concept(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Ⅳ bibliography
Ⅰ 서론
2) 시각적 수준
1) 위상학적 기하
Ⅰ 서론
1) 전인지 수준
기하는 모양, 크기, 위치, 방향, 동작을 포함하는 수학영역이며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계를 묘사하고 분류하는 수학의 분야로서 위상기하, 유클리드 기하, 좌표기하, 이동기하라는 네 가지 기하학적 체계를 기본적인 측면으로 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