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마케팅에 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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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8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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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사이버마케팅에 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사이버마케팅에 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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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사이버marketing 에서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1. 들어가며
전통적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모델(Lasswell 1948; Kats & Lazarsfeld 1955)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을 한 기업이 미디어를 통해 대규모의 소비자 집단에게 컨텐트를 전달하는 一 對 多(one to many)의 과정이라고 규정하고 있따
모든 매스미디어 효율에 대한 모델들에 적용되는 주된 characteristic(특성)은 소비자와 기업사이에 상호작용이 거의 없다(Hoffman & Novak 1996).
2.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Deighton(1996)은 marketing 활동은 그 것이 사용되는 도구에 의해 구체화되며 marketing theory(이론)과 실천 그리고 marketing 의 기초적 과학들도 marketing 에서 사용 가능한 도구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고 도구가 변하면 원칙도 그에 따라 변하게 마련이므로 때로는 아주 근본적인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기도 하며 보통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도구의 alteration(변화) 에 비해 약간 더디게 일어난다고 주장하면서 현재 불안정한 혁신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한다.
웹과 같은 하이퍼미디어 環境에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에 적용되는 새로운 모델(Hoffman & Novak 1996)은 소비자들이 미디어를 이용하여 상호작용을 하고 기업들은 그 미디어에 컨텐트를 제공할 수 있는 多 對 多(many to many) 의 매개 커뮤니케이션 모델이며 전통적인 marketing 과 가장 크게 구별되는 것은 소비자들도 그 미디어에 의도된 컨텐트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다이렉트 marketing 과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급속한 발전, 전자상거래의 등장, 웹의 개화같은 alteration(변화) 는 marketing 의 원칙들이 새롭게 alteration(변화)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시사한다면서 현재 marketing 실천에 있어 alteration(변화) 의 주된 요점은 방송매체 중심의 marketing 에서 상호작용적 marketing 에로의 alteration(변화) 로 요점될 수 있다고 한다. 이와같이 매개된 모델에서는 주된 관계가 정보 발신자와 수신자가 아닌 그들이 상호작용하는 컴퓨터 매개 環境과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새로운 모델에서는 단순히 정보나 컨텐트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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