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놀이 이론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1:51
본문
Download : 20021203153205_놀이_이론.hwp
만약 유아에게 놀이를 강제로 하게 한다면, 전혀 놀이로서의 활동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놀이는 놀이자의 관심을 일치시키기 위해 실제를 왜곡하는 어떤 가상의 요소를 포함한다. 유아들이 새로운 역할을 탐색하고 상상 놀이를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낼 때 이러한 활동은 유아기의 특징인 상징 놀이가 된다
유아기:출생후 2세
유아 놀이 이론 analysis(분석)
둘째 놀이에 관련된 속성 은 참여자가 자유롭게 선택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유아는 경험을 즐겨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놀이로 간주될 수 없다. 어떤 활동을 놀이로 기술하려면 5가지 본질적인 속성 이 포함되어야 한다.
들어가는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이론 놀이이론 유아놀이이론 / ()
놀이의 넷째 속성 은 비사실적이라는 것이다. 유아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생활의 전부라고 할 수있을 만큼 보편적이고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첫째, 놀이는 내적으로 동기화되어 있따 놀이는 그 자체가 목적이며 순수한 만족을 위해서만 놀이한다. 예를 들어 만약 유치원 교사가 유아에게 놀이 활동을 정해 준다면, 유아들이 스스로 선택한 놀이와 동일한 활동으로 설명(說明)될지 모르나 그 활동을 일로서 생각하게 된다
다.
유아의 놀이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
놀이의 theory(이론)적 견해
-TV의 influence 유아는 놀면서 자란다.
-놀이의 정의(定義)
-부모의 influence
순서
-서구세계의 견해
Download : 20021203153205_놀이_이론.hwp( 85 )
유아이론 놀이이론 유아놀이이론
유아이론 놀이이론 유아놀이이론 / ()
설명
-놀이의 theory(이론)
유아기:2~4세
-또래의 influence
셋째, 놀이의 본질적인 속성 은 즐거워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