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23:34
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hwp
가상공간이 네트워크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공간으로 편입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環境은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좵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최근 들어 단순 주거용이던 건물을 보다 쾌적하고 풍요로운 삶의 공간으로 바꾸는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아 이와 같은 디지털 홈 사업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인간 생활에 가져올 놀라운 alteration(변화) 를 읽게 하는 대표적인 예이다. 건설회사가 만든 건축물이라는 현실 공간에 IT업체들이 구현하는 가상공간이 결합되면서 새로운 유비쿼터스 공간이 탄생하고 여기에 디지털 홈 업체들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아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說明(설명) 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해 보겠다.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說明(설명) 하시오. (20점)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
(1) 상황인지 기술
(다) GAIA
(라) TATUS
1) EKP (Enterprise Knowledge Portal)
Download :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hwp( 29 )
인터페이스,기술,영역,컴퓨팅
2) 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264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EB%B9%84%EC%A6%88%EB%8B%88%EC%8A%A4%20%EA%B3%B5%ED%86%B5%5D%201.%20%EC%9C%A0%EB%B9%84%EC%BF%BC%ED%84%B0%EC%8A%A4-2642_01_.jpg)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264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EB%B9%84%EC%A6%88%EB%8B%88%EC%8A%A4%20%EA%B3%B5%ED%86%B5%5D%201.%20%EC%9C%A0%EB%B9%84%EC%BF%BC%ED%84%B0%EC%8A%A4-2642_02_.jpg)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264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EB%B9%84%EC%A6%88%EB%8B%88%EC%8A%A4%20%EA%B3%B5%ED%86%B5%5D%201.%20%EC%9C%A0%EB%B9%84%EC%BF%BC%ED%84%B0%EC%8A%A4-2642_03_.jpg)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2642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EB%B9%84%EC%A6%88%EB%8B%88%EC%8A%A4%20%EA%B3%B5%ED%86%B5%5D%201.%20%EC%9C%A0%EB%B9%84%EC%BF%BC%ED%84%B0%EC%8A%A4-2642_04_.jpg)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2642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EB%B9%84%EC%A6%88%EB%8B%88%EC%8A%A4%20%EA%B3%B5%ED%86%B5%5D%201.%20%EC%9C%A0%EB%B9%84%EC%BF%BC%ED%84%B0%EC%8A%A4-2642_05_.jpg)
(3) 사람의 의도파악을 위한 기술(지능처리 기능)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서지사항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 Celadon Project
3. 시사점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나태내보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Ⅲ. 結論
(다) 상황정보 충돌 감지 기술
5) LDAP (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
Ⅰ. 서론
컴퓨팅 기술 발전을 배경으로 등장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간 생활에 편리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이는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의 경계가 더 이상 무의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다) Ubi Wise System
(나) Cor Bra
(2) 反應 생성을 위한 기술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나) 상황정보 모델링
2) 각각에 대해 說明(설명)
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가) 상황정보 센싱 기술
(나) SENS
(2) 反應 생성을 위한 기술
(1) 상황인지 기술
(가) SensorSim
순서
4) BI (Business Intelligence)
[e-비즈니스 공통]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나태내보시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설명
Ⅱ. 본론
(3) 사람의 의도파악을 위한 기술(지능처리 기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