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 ] 행동론적 학습theory , 인지론적 학습theory , 사회적 학습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9 10:56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 행동론적 학습이론, 인지론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hwp
이들의 학습이론(理論)은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를 중심내용으로 하고 있따
(1)고전적 조건화
조건화(條件化 ; conditioning)란 하나의 사건, 상징 또는 대상물(object)을 다른 것과 연결시킴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고전적 조건화의 과정은 1902년 러시아의 생물학자이자 심리학자였던 파블로프의 개와 종소리 사이의 관계에 관한 test(실험) 에 의해서 처음 제시되었다. 이들의 학습이론(理論)...
[학습이론(理論)]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인지론적 학습이론(理論), 사회적 학습이론(理論)
목차
학습이론(理論)
Ⅰ.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Ⅱ. 인지론적 학습이론(理論)
Ⅲ. 사회적 학습이론(理論)
학습이론(理論)
인간이 어떻게 학습하는가에 관한 연구는 20세기 초 러시아의 파블로프(I. Pavlov)의 개를 대상으로 한 test(실험) 에서 비롯되었고, 그 후 손다이크(E. Thorndike)와 스키너(B. F. Skinner)등의 행동과학자들에 의해 계승 발전되어 왔다.
대체로 널리 인식되어 온 이론(理論)적 접근은 행동론적 접근법(behavioralistic approach)과 인지적 접근법(cognitive approach), 그리고 최근의 접근법으로서 사회학습이론(理論)(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할 수 있따
1.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은 왓슨. B. Watson), 손다이크 및 스키너 등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대체로 널리 인식되어 온 이론(理論)적 접근은 행동론적 접근법(behavioralistic approach)과 인지적 접근법(cognitive approach), 그리고 최근의 접근법으로서 사회학습이론(理論)(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할 수 있따
1.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은 왓슨. B. Watson), 손다이크 및 스키너 등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그는 이 test(실험) 에서 개는 음식(무조건적 자극 : uncoditioned stimula)을 보고 반사적인 행동으로 침(무조건적 reaction response : unconditioned response)을 흘리게 되었는데 먹이를 줄 때마다 종(鍾)(조건적 자극 : conditioned stimula)을 울리면 나중에는 종소리만 듣고도 침을 흘리게 되었다(조건적 reaction response : conditional response).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 test(실험) 의 요약
여기서 음식을 보고 침을 홀리는 것은 무조건적 자극에 대한 무조건적 reaction response이고, 종소리를 듣고 침…(drop)
[학습theory ] 행동론적 학습theory , 인지론적 학습theory , 사회적 학습theory
[학습이론] 행동론적 학습이론, 인지론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 , [학습이론] 행동론적 학습이론, 인지론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기타실험결과 , 학습이론 행동론적 학습이론 인지론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
Download : [학습이론] 행동론적 학습이론, 인지론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hwp( 67 )
[학습theory ] 행동론적 학습theory , 인지론적 학습theory , 사회적 학습theory
다.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1.gif)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2.gif)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3.gif)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4.gif)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5.gif)
![[학습이론]%20행동론적%20학습이론,%20인지론적%20학습이론,%20사회적%20학습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6%89%EB%8F%99%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9D%B8%EC%A7%80%EB%A1%A0%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20%EC%82%AC%ED%9A%8C%EC%A0%81%20%ED%95%99%EC%8A%B5%EC%9D%B4%EB%A1%A0_hwp_06.gif)
학습이론,행동론적,학습이론,인지론적,학습이론,사회적,학습이론,기타,실험결과
실험결과/기타
순서
설명
[학습이론(理論)]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인지론적 학습이론(理論), 사회적 학습이론(理論)
목차
학습이론(理論)
Ⅰ. 행동론적 학습이론(理論)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Ⅱ. 인지론적 학습이론(理論)
Ⅲ. 사회적 학습이론(理論)
학습이론(理論)
인간이 어떻게 학습하는가에 관한 연구는 20세기 초 러시아의 파블로프(I. Pavlov)의 개를 대상으로 한 test(실험) 에서 비롯되었고, 그 후 손다이크(E. Thorndike)와 스키너(B. F. Skinner)등의 행동과학자들에 의해 계승 발전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