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보건교육C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 cow4 | cow.kr report

[보건교육C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 cow4

본문 바로가기

cow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보건교육C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17:21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hwp





Download :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hwp( 63 )







Ⅱ.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안전이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 사고예방능력을 배양시키는 안전교육과 학교안전을 유지하고 학교교육의 원활한 운영에 역점을 두는 ‘안전관리’, 그리고 사고발생 시에 그 사고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를 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사고처리’를 포함하는 세 가지 영역별 기능이 서로 간에 유기적인 역학관계를 갖고 유지되는 학교를 단위로 한 안전 활동 체제라고 할 수가 있따


이명우 저,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관리자 인문학노트(더 재미있고 더 효과적인 안전교육 강의노트), 지식공감, 2013
1) 객관적인 지표
[8단계] - influence(영향)평가


* 주제 -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안전사고의 現況(현황)

3) 학교안전사고의 인적 원인(原因)
<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Ⅲ. 결 론
이들의 생활수준을 사전에 질의 한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 공히 중류층의 수준이라 판단된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Ⅰ. 서 론
[2단계] - 역학적 사정(Epidemiological assessment)
≪ … 중 략 … ≫
[참고 reference(자료)]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8812_01_.jpg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8812_02_.jpg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8812_03_.jpg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8812_04_.jpg [보건교육C]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에-8812_05_.jpg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 대상 - 서울시 OO중학교 3학년 2반 / 30명

Ⅱ.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보건교육C형 4학년]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
5) 물적 원인(原因)
1) 행위적 요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2014-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제, 동문사, 2008
4) 변경 불가 요인


5) 행위목록

순서
* 안전사고의 정의




2) 비 행위적 요인
이명환, 안전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6단계] - 수행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Administrative and policy assessment)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한마디로 학생에 대한 무관심과 안전 불감증 등이 화를 키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설명

보건교육C,안전사고예방,안전사고예방교육,초중고학생안전사고예방교육,초중고학생의안전사고예방교육,청소년안전사고예방교육,안전사고,안전사고교육,안전교육,보건교육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3단계] - 행위 및 environment(환경) 적 사정(Behavio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남녀 성비는 남학생 15명과 여학생 15명으로 구성되어졌고, 해당학교에서는 정기적으로 1년에 한 번씩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있는데, 올해는 아직 실시가 되지 않아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6) 금번 안전사고에 대한 보건교육의 목적

2) 이행단계



1) 역학적 관점
Ⅰ. 서 론
* 안전사고의 유형
[7단계] - 과정평가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초, 중, 고등학교는 나이가 어린 학생들이 일과의 대부분을 보내야 하는 곳이다. 학교가 안전한 곳이 되지 못할 때에 학생들은 불안감을 가지게 되고, 학습활동에 매진을 할 수 없게 된다
또한 학교안전은 학생을 사고로부터 보호하고, 생명을 지키는 일체의 활동으로써 학생 스스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가 있는 실천적인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목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했습니다. 또한 학생 안전사고의 실태나 혹은 원인(原因)을 이해하며, 잠재적 위험을 인식해서 이를 예방함은 물론이고, 불의의 사고가 발생을 하였을 때에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9단계] - 결과평가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3) 변경 가능한 요인



[1단계] -사회적 사정(Social assessment)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 발생은 학교 측과 교사들의 책임이 매우 크다. . 학교 안 및 주변에는 위험요소들이 많이 널려 있따 그러므로 학교당국은 우선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진단을 서둘러야 하며 학생을 보호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해야만 한다. [참고 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2014-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명우 저, 효과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관리자 인문학노트(더 재미있고 더 효과적인 안전교육 강의노트), 지식공감, 2013 김현자, 신지현,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2008 이명환,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아카데미, 2009 곽은복, 아동안전교육, 창지사, 2008
[참고 자료(資料)]
다.

4) environment(환경) 적 원인(原因)
2) 주관적인 해석
레포트 > 의학계열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 OO중학교는 서울 부심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이 학교 남녀 재학생인 3학년 2반 학생 30명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Total 18,44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