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9 17:08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hwp
검사 방법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쉽게 측정(measurement)하기 편리한 방법이나 유아의 수학활동 수행에 대한 한정된 정보만을 제공하고 유아의 흥미나 유아가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못하므로 여러 가지 다른 평가방법과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좋다. 검사 방법은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쉽게 측정하기 편리한 방법이나 유아의 수학활동 수행에 대한 한정된 정보만을 제공하고 유아의 흥미나 유아가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못하므로 여러 가지 다른 평가방법과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좋다. Ⅲ 결론
설명
검사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특정 수학적 내용이나 수학적 기술에 대한 유아의 성취도를 표준화된 검사 방법으로 측정(measurement)
Ⅱ 본론
Download :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hwp( 46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교사 제작 검사
1) 표준화 검사
아동수학교육 평가, 유아수학교육 평가,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1. 검사법의 평가방법
수학적 주제나 활동을 검토하기 위해 간단한 교재나 연습 문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수학적 기본 사실이나 시간, 자리값, 교사가 제시한 추후활동 등을 통해 수학활동 시간에 습득한 수학적 정의(定義) 의 이해를 검사하는 방법이다. 1) 표준화 검사 검사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특정 수학적 내용이나 수학적 기술에 대한 유아의 성취도를 표준화된 검사 방법으로 측정
아동수학교육의 평가 중에서 작품수집, 검사, 포트폴리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을 논해보시오.
Ⅱ 본론
1. 검사법의 평가방법
1) 표준화 검사
유아의 전반적 발달 상황에 대한 보다 정확한 data(資料)를 얻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평가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무엇보다 유아의 개념(槪念) 이해를 측정(測定) 하는 데 도움을 주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Ⅱ 본론
Ⅲ 결론
1) 표준화 검사
다.
Ⅰ 서론
Ⅰ 서론
Ⅳ reference
순서
2. 작품수집 평가방법
2. 작품수집 평가방법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2) 교사 제작 검사
2. 작품수집 평가방법




Ⅳ 출처
1. 검사법의 평가방법
Ⅰ 서론 Ⅱ 본론 1. 검사법의 평가방법 1) 표준화 검사 2) 교사 제작 검사 2. 작품수집 평가방법 3. 포트폴리오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검사법의 평가방법 수학적 주제나 활동을 검토하기 위해 간단한 교재나 연습 문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수학적 기본 사실이나 시간, 자리값, 교사가 제시한 추후활동 등을 통해 수학활동 시간에 습득한 수학적 개념의 이해를 검사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