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설문지작성방법 /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 (Mesur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02:0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doc
[marketing ] 설문지작성방법 /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 (Mesuremen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doc( 37 )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 (Mesurement) 이란측정은 측정하려는 대...
설명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 Mesurement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measurement) (Mesurement) 이란측정(measurement)은 측정(measurement)하려는 대상의 속성에 대해 일정한 법칙에 따라 수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다아척도 (Scale) 의 형태 척도의 형태에 따라 의 조작과 analysis(분석) 상 제한이 있다아 명목척도 (Nominal Scale)定義(정의) 명목척도는 측정(measurement)대상의 특성(特性)을 분류하거나 확인할 목적으로 숫자를 부여하는 척도평균(average) 최빈값 (Mode)사용범위 상표의 구분, 상점의 형태 구분, 판매지역의 구분, 상표의 인지여부, 구매여부, 만족여부, 소비자의 성별구분, 직업의 구분, 피부타입 구분사용예 귀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가. 전업주부 나. 직장인 다. 학생 라. 기타) 귀하는 아가베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가. 만족한다 나. 만족하지 않는다) 귀하가 가장 최근 구입한 자동차의 상표는 무엇입니까 (가. 아반떼 나. 베르나) analysis(분석) 가능한 방법 교차analysis(분석) , 비율계산, 최빈값, 비모수통계서열척도 (Ordinal Scale)定義(정의) 측정(measurement)대상 간의 순서관계를 밝혀주는 척도평균(average) 중앙값 (Median)사용범위 소비자의 태도 순위, 선호도 순위사용예 다음 브랜드들에 대해 귀하가 선호하는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 주십시오.베르나 ( ) 아반떼 ( ) 소나타 ( ) 옵티마 ( ) 에쿠우스 ( ) analysis(분석) 가능한 방법 순위파악, 비모수통계등간척도 (Internal Scale)定義(정의) 속성에 대한 순위를 부여하되 순위 사이의 간격이 동일한 척도평균(average) 산술평균(average) (Mean)사용범위 화씨온도, 광고인지도, 상표선호도, 만족도, 주가지수사용예 귀하는 덴트롤 닥터 샴푸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전 혀만족하지않 는 다 만족하지않 는편 이 다 보통이다 만족하는편 이 다 매 우만족한다 1 . . ...
설문지 작성 방법 측정 (Mesurement) 이란측정은 측정하려는 대...
순서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901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C%84%A4%EB%AC%B8%EC%A7%80%EC%9E%91%EC%84%B1%EB%B0%A9%EB%B2%95-9016_01_.gif)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901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C%84%A4%EB%AC%B8%EC%A7%80%EC%9E%91%EC%84%B1%EB%B0%A9%EB%B2%95-9016_02_.gif)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901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C%84%A4%EB%AC%B8%EC%A7%80%EC%9E%91%EC%84%B1%EB%B0%A9%EB%B2%95-9016_03_.gif)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901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C%84%A4%EB%AC%B8%EC%A7%80%EC%9E%91%EC%84%B1%EB%B0%A9%EB%B2%95-9016_04_.gif)
![[마케팅] 설문지작성방법-901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C%84%A4%EB%AC%B8%EC%A7%80%EC%9E%91%EC%84%B1%EB%B0%A9%EB%B2%95-9016_05_.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