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3:25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전략_2085207.hwp
…(skip)
블루오션전략(戰略)

설명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경쟁은 잊으라.’ 라는 주장을 한다. 간단히 말해 필요 없는 부분은 없애거나 감소시키고 중요한 부분에 집중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아무튼 기업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하여 피로 물든 레드오션을 피하고, 경쟁이 없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블루오션戰略을 취해야 한다고 저자들은 말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블루오션戰略은 크게 두 가지의 도구를 가지고 실행을 한다.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블루오션전략(戰略) 을 읽고 쓴 독서록 입니다. 이와 대비되는 레드오션은 이미 기업들이 익숙하고 많은 경영학의 戰略들을 탄생시켜온, 시장 점유율이 치열한 피로 물든 바다를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차지 하야하며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원가우위와 discrimination화 戰略이 적절한 방법이라고 믿었다. 경쟁은 레드오션으로 들어가는 문이라고 말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최근 블루오션 戰略(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는 책만 보아도 알 수 있었다. 이는 매력적인 블루오션 戰略을 구축하기 위한 상태 analysis(분석) 의 진단 도구이자 실행 프레임워크다. 진정한 기업의 goal(목표) 는 경쟁을 통한 생존이 아니라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것이 기업의 goal(목표) 가 돼야 된다고 역설하고 있다
블루오션 戰略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戰略을 포함한 종합 理論(이론)이다. 이 두 가지의 프레임 워크를 통해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고 구매자 가치를 높여 가치 혁명의 goal(목표) 를 이루는 것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다. 나에게 조금 새롭게 느껴진 개념(槪念)은 비고객을 찾으라는 것이다. 그 첫 번째는 戰略 캔버스이다. 그 동안 기업은 치열한 글로벌경쟁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성장이며, 선두 몇몇의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책에서는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고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며, 비고객을 찾고, 정확한 戰略적 시퀀스를 만들라고 한다. 그런 戰略을 통하여 기업의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배워왔다.
하지만 책에서는 다른 관점을 제시 하고 있었다.
Download : 블루오션전략_2085207.hwp( 11 )
블루오션전략(戰略)
,경영경제,레포트
다. 두 번째는 액션 프레임워크로 제거 - 감소 - 증가 - 창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