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arrangement)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19:40
본문
Download :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하시오.hwp
따라서 각 어린이의 발달에 걸 맞는 활동이야 말로 풍부한 발달이 기대되는 것 이다. 또 그 사고는 논리적이라기 보다는 직관적이며, 그 반면에 상상력이 풍부하게 활동한다.
다.
1. 유아 교육과 피아제 理論(이론)
설명
2) 모든 사고는 감각 운동적 활동에 기원을 두고 있다.
Ⅰ. 피아제 理論(이론)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하시오.
피아제, 비고츠키, 브루너, 가드너, 브루너이론
Ⅱ. 비고츠키 理論(이론)
어린이는 작은 어른이 아니고, 각 발달 단계에서 그 특유의 방법으로 느끼거나 생각을 하는 독자의 존재이다.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arrangement)하시오.
Ⅲ. 브루너 理論(이론)
Ⅰ. 피아제 理論(이론)
Download :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하시오.hwp( 21 )
순서
[중요] 수,과학교육에 대한 각 학자들의 (피아제, 비고츠스키, 브루너, 가드너)이론을 정리(arrangement)하시오.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배우는 주체적인 능력과, 풍부한 사회성, 인간성을 겸비한 인간을 필요로 하고 있다. 유아는 머리만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고 신체도 사용해서 생각한다.
%EC%9D%B4%EB%A1%A0%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7151_01_.gif)
%EC%9D%B4%EB%A1%A0%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7151_02_.gif)
%EC%9D%B4%EB%A1%A0%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7151_03_.gif)
%EC%9D%B4%EB%A1%A0%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7151_04_.gif)
%EC%9D%B4%EB%A1%A0%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7151_05_.gif)
Ⅳ. 가드너 理論(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어린이의 사고 발달은 단계를 거쳐서 진행하는 것으로서, 어른의 사고와 어린이들의 사고 간에는 질적인 상위점이 있다. 이 새로운 유아교육의 올바른 방법으로서 理論(이론)적 기초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피아제 理論(이론)이며 유아교육에 있어서 피아제 理論(이론)은, 다음과 같은 점에서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한 인간 형성의 가장 기반이 되는 것이 유아교육이다.
감각 운동적 활동이 내면화하여 구조화함으로서 理論(이론)적 사고가 생기지만 유아기는 사고의 내면화와 구조화가 시작된 시기이므로 어른의 사고와는 아주 다르다. 따라서 앞으로의 유아교육은, 종래의 교사주도에 의한 지식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 하여 유아의 발달에 따라서 그 주체적인 활동을 중시하는 지도로 변환 시켜 가는 것 이 불가결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