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kr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特性 > cow3 | cow.kr report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特性 > cow3

본문 바로가기

cow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5 23:14

본문




Download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hwp




상권,의의와,종류,상권,의의와,유형,상권,단계,상권별,특성,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特性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特性


순서

Download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hwp( 19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상권 의의와 종류 상권 의의와 유형 상권 단계 상권별 특성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1.gif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2.gif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3.gif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4.gif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5.gif 상권의%20의의와%20종류)%20상권의%20의의와%20유형%20및%20상권조사의%20단계,%20상권별%20특성_hwp_06.gif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特性)
목차

상권의 의의와 종류

Ⅰ. 상권의 의의

1.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거리적으로 한계가 있다아
2.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각 상점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입지조건에 따라 다르다.
3. 소매점의 상권은 취급상품의 종류에 따라 범위가 다르다.

Ⅱ. 상권의 유형

1. 소매상권의 확인방법
1) 거주지 확인방법
2) 정량적 방법
(1) 소매인력법칙
(2) 콘버스의 법칙
(3) 개별상가의 소매인력법칙
(4) 허프의 모델
2. 상권지도 활용에 의한 방법

Ⅲ. 상권조사사의 단계

1. 1단계: 상권 내 지역정보 수집
2. 2단계: 지역상권 지도 작성
3. 3단계: 상권 내 지역 도보observe
4. 그룹 방문에 의한 인터뷰 조사

Ⅳ. 상권별 특성(特性)

1. 아파트 상권
2. 지하철역 역세권 상권
3. 학교주변 상권
4. 주택가 진입로 상권
5. 중심지 대로변 ...


상권의 의의와 종류) 상권의 의의와 유형 및 상권조사의 단계, 상권별 특성(特性)




목차

* 상권의 의의와 종류

Ⅰ. 상권의 의의

1.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거리적으로 한계가 있다아
2. 소매점의 영업범위는 각 상점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입지조건에 따라 다르다. 상권의 槪念에는 거래권이라는 槪念과 판매권이라는 槪念의 두 가지가 있다아 거래권은 도매업 등…(skip)

레포트/인문사회

다.
3. 소매점의 상권은 취급상품의 종류에 따라 범위가 다르다. 우연히 한 번 정도 점포를 이용한 고객이 살고 있는 지역은 상권에 속한다고 볼 수 없으며, 비교적 높은 빈도로 특정 소매기관을 이용해야만 상권에 속해 있는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상권설정이란 특정 점포가 고객을 끌어들이는 지리적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는 것을 말한다.

Ⅱ. 상권의 유형

1. 소매상권의 확인방법
1) 거주지 확인방법
2) 정량적 방법
(1) 소매인력법칙
(2) 콘버스의 법칙
(3) 개별상가의 소매인력법칙
(4) 허프의 모델
2. 상권지도 활용에 의한 방법

Ⅲ. 상권조사사의 단계

1. 1단계: 상권 내 지역정보 수집
2. 2단계: 지역상권 지도 작성
3. 3단계: 상권 내 지역 도보observe
4. 그룹 방문에 의한 인터뷰 조사

Ⅳ. 상권별 특성(特性)

1. 아파트 상권
2. 지하철역 역세권 상권
3. 학교주변 상권
4. 주택가 진입로 상권
5. 중심지 대로변 상권
6. 오피스 상권
상권의 의의와 종류

1. 상권의 의의

상점의 입지는 하나의 개별점포 입장에서 보면 상점을 개설하고 영업을 하기 위한 입지조건이 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지점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해서 소매업이나 외식업 또는 유흥 오락사업은 흔히 입지산업으로 불려지며 특정 지점에서의 입지선정은 소매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strategy적인 처리해야할문제가 된다
상권이란 소매기관이 판매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지역을 의미한다.
Total 18,22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