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분야] 김훈의 `남한산성`에 대한 작품analysis 및 서평(A+book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9 21:06
본문
Download : 남한산성 서평.hwp
. 성 밖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적군이 대기하고 있는 가운데, 말라가는 성 안의 상황에서 결사항쟁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평은 A4한장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Ⅲ. ‘남한산성’의 작품속 시대적 상황의 이해와 작품analysis(분석)
Ⅱ. ‘남한산성’의 내용요약 및 줄거리 소개
다. 청나라나 조선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서로 다른 생각과 말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려 한다.
칼의 노래로 유명한 작가인 김훈의 작품이다. 목차에서 보실 수 있듯이 자세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Download : 남한산성 서평.hwp( 20 )
Ⅰ. 들어가며





사실을 기초로 한 역사소설인 `남한산성`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옳고 그름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모든분야] 김훈의 `남한산성`에 대한 작품analysis 및 서평(A+book report)
Ⅱ. ‘남한산성’의 내용요약 및 줄거리 소개
책의 내용은 조선의 16대 임금 인조가 청나라의 침입을 받고 서울을 떠나 남한산성으로 들어가서 항복하러 나오기 전까지 47일간 남한산성에서 있었던 일들을 歷史적 사실에다가 상상력을 덧붙여 쓴 소설이다. 서평은 A4한장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하였습니다.
Ⅳ. ‘남한산성’에 대한 서평
순서
인조 임금 14년 음력 1636년 12월 14일 청나라 군대가 우리나라를 쳐들어 와 지금의 개성을 통과하고 드디어 임금이
날 샌 명분과 치욕의 실리를 다투는 말들의 향연이 소설의 뼈대를 이루지만 당시 조선은 명분은커녕 치욕이란 말도 사치스러운 수레바퀴 앞 사마귀였다. 청과의 화친에 대하여 결사항쟁을 고집한 김상헌과, 역적이라는 말을 들을지라도 살아있음은 치욕을 덮어 위로해 줄 것이라는 최명길이다.남한산성 작품분석, 칼의노래, 김훈 작품, 역사소설, 감상문
“실천 불가능한 정의(定義)인가, 실천 가능한 치욕인가? 죽어서 살 것인가, 살아서 죽을 것인가? 죽어서 아름다울 것인가, 살아서 더러울 것인가”를 두고 두 인물이 등장한다. 두 인물은 극의 의견을 가짐에도 서로 비난하지 않았다. 그렇다고 최명길의 뜻대로 성 안에서 말라 죽거나 성 밖에서 싸워 죽는 것보다 청과 화친해 군신관계를 들어 주기엔 자신의 나라를 포기해야 했다. 작가는 치욕적인 과거를 담담하게 써내려 간다. 목차에서 보실 수 있듯이 자세하게 작성한 data(자료)입니다. 이 둘 사이와 풍전등화와 같은 나라 속에서 임금은 선택하지 못한 채, 번민을 한다.
설명
목차
Ⅰ. 들어가며
사실을 기초로 한 역사소설인 `남한산성`에 대한 book report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