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定義(정이) 사회적 성격(3,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1 10:4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3,4).pptx
歷史적으로 초기의 학문은 대체로 초자연적인 힘에 봉사하기 위한 지식을 얻기 위한 것이었고 이는 대게 의식과 제사에 관한 지식이었다.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1.gif)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2.gif)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3.gif)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4.gif)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5.gif)
![[사회과학]%20제10장%20교육과정의%20사회적%20성격(3,4)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A0%9C10%EC%9E%A5%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84%B1%EA%B2%A9(3,4)_pptx_06.gif)
_SLIDE_1_
제10장 교육과定義(정의) 사회적 성격(3,4)
_SLIDE_2_
목차
3. 지배구조와 재생산이론(理論)
1) 지배文化(culture)
2) 文化(culture) 제국주의
3) 재생산이론(理論)
4. 분화갈등과 탈 재생산이론(理論)
1) 저항이론(理論)
2) 상대적 자율이론(理論)
_SLIDE_3_
3. 지배구조와 재생산이론(理論)
1) 지배文化(culture)
(1) 베블렌(veblen)
학교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학문중심’이라는 것이 “유한계급”을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한다.
歷史적으로 초기의 학문은 대체로 초자연적인 힘에 봉사하기 위한 지식을 얻기 위한 것이었고 이는 대게 의식과 제사에 관한 지식이었다.
→ 오늘날 학교생활에서 학…(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3,4) ,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3,4)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장 교육과정 사회적 성격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定義(정이) 사회적 성격(3,4)
순서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정의 사회적 성격(3,4).pptx( 71 )
[사회과학] 제10장 교육과定義(정이) 사회적 성격(3,4)
사회과학,제장,교육과정,사회적,성격,인문사회,레포트
다.
→ 오늘날 학교생활에서 학문상의 의식은 일반적으로 인문학(Humaniries)을 중심으로 가르치는 학교에서 잘 행해짐
_SLIDE_4_
(2) 보울즈와 진티스 (Bowles and Gintis)
학교 교육에서 벌어지는 노동자계급과 자본가계급의 文化(culture) 갈등을 지적
미국에서 자본주의가
_SLIDE_1_
제10장 교육과定義(정의) 사회적 성격(3,4)
_SLIDE_2_
목차
3. 지배구조와 재생산이론(理論)
1) 지배文化(culture)
2) 文化(culture) 제국주의
3) 재생산이론(理論)
4. 분화갈등과 탈 재생산이론(理論)
1) 저항이론(理論)
2) 상대적 자율이론(理論)
_SLIDE_3_
3. 지배구조와 재생산이론(理論)
1) 지배文化(culture)
(1) 베블렌(veblen)
학교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학문중심’이라는 것이 “유한계급”을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