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및 assignment, 지속가능경영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03:41
본문
Download : 지속가능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및 과제.hwp
* 지속가능경영
Ⅰ. 개념(槪念)
(3) 사회공헌분야
의 영역으로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있다.
2. 국내
친 시장규율의 준수, 투명하고 윤리 적인 경영 (transparent and ethical management),
(5) 사회복지부문
데, 기업역할에 대한 기대도 단순한 경제적 차원을 넘어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4. 정보공개
(1) 경제성분야
I. 관념
6. 업무체계화
Ⅱ. 당위성
설명
Ⅴ. assignment
...이하 省略(프리뷰 참조)
사회구조의 다원화(diversification of social structure)가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
(6) culture예술부문
사회 정의(定義) (social justice)와 균형성장 등 사회의 지속가능발전(sustainable development)
균형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으로 변화하고 있다.
Ⅲ. 지속가능경영 키워드
Download : 지속가능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및 과제.hwp( 69 )
목차
3) 포스코
그러나 지속가능경영의 궁극적인 목표(目標)는 어디까지나 기업 경쟁력의 강화(intensification of
1. 지속적인 혁신
지속가능경영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및 assignment, 지속가능경영instance(사례)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Ⅳ. instance(사례)
지속가능경영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및 assignment, 지속가능경영instance(사례)
가능경영
(4) 자연보호부문
(2) 環境(환경)분야
(3) 녹색경영운동
등 기업environment(환경) 이 지구와 생태계의 보전, 자원의 절약, 인류사회의 공영 등 경제 ․ environment(환경) ․ 사회의
지속가능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및 과제, 지속가능경영사례 목차 * 지속가능경영 Ⅰ. 개념 Ⅱ. 필요성 Ⅲ. 지속가능경영 키워드 1. 지속적인 혁신 2. 미래가치의 제고 3. 파트너십 구축 4. 정보공개 5. 시장원칙 6. 업무체계화 7. 사회공헌 Ⅳ. 사례 1. 국외 2. 국내 1) 삼성전자 (1) 리사이클링 운동 (2) 협력업체 지원 (3) 녹색경영운동 (4) 자연보호부문 (5) 사회복지부문 (6) 문화예술부문 (7) 국제교류부문 2) 한국수자원공사 (1) 경제성분야 (2) 환경분야 (3) 사회공헌분야 3) 포스코 Ⅴ. 과제
5. 시장원칙
을 위한 기업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그 기대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 협력업체 지원
(1) 리사이클링 운동
최근 들어 대내외적인 정책과 제도, 사회경제구조(socioeconomic structure), 시민(Citizen)의식
(7) 국제교류부문
2. 미래가치의 제고
2) 한국수자원공사
1) 삼성전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7. 사회공헌
3. 파트너십 구축
지속가능경영 (CSM: 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은 기업 이 경제적 수익성, environment(환경) 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등을 3대 축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경제적 수익성(economic profitability)만 추구했던 기존 경영에서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강조한다는 점에서 획기적 발상의 전환으로 평가할 수 있다. 21세기 들어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은 필수적이
1. 국외
경제의 글로벌화(economic globalization), 시장의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