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과학탐구토론대회 보고서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식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6:08
본문
Download : 과학탐구토론대회 보고서.hwp
1. 탐구 동기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식) 관련 보고서입니다.
다. 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동·식물을 효능적으로 획득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크게 두 가지 goal(목표) 를 두고 탐구를 하기로 했다.
초등 과학탐구토론대회 보고서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식생활)
두 가지 측면에서 탐구를 스타트하면 총 6개의 탐구 goal(목표) 항목이 도출된다. 왜냐하면 실제 environment 상황에서는 여러 가지 변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물’중에서도 마실 수 있는 물과 마실 수 없는 물이 있을 것이다.
① ‘물’을 구하기(식수를 구하기)
설명
Download : 과학탐구토론대회 보고서.hwp( 45 )
2013 초등과학탐구토론대회, 초등과학탐구토론대회, 탐구토론대회, 과학탐구, 과학탐구토론, 과학탐구토론금상, 초등과학탐구토론금상, 무인도에서살아남기, 식, 식생활
2013 초등과학탐구토론대회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식) 관련 보고서입니다. 이를 요점하면 다음과 같은 탐구 goal(목표) 를 세울 수 있다아
라. 여러 도구로 불을 피우기
5. 탐구 과정
6. 탐구 결과
2013 초등과학탐구토론대회
마. 자연 상태에서 영양소 구하기
또 식생활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바로 ‘최소 요건’이다.
나. 여러 도구로 물을 구하기
가. 자연 상태에서 물을 구하기
7. 탐구 후기
4. 선행 연구 및 theory 적 접근
② 특정한 도구를 가진 상태에서 ‘식’을 해결하기
주제 :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 생존의 법칙 - 식[食]
바. 여러 도구로 영양소 구하기
다.
2. 탐구 goal(목표)
레포트 > 교육계열
우리 주위에 보면 ‘무인도’와 관련된 많은 책들과 reference(자료)가 있다아 그 중에서는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다고 생각한다. - 물, 불(익혀 먹기), 5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 그리하여 이러한 측면에 비추어서는 크게 세 가지의 goal(목표) 를 두고 탐구를 하기로 했다. 저작권 문제가 있는 사진을 제외하고 업로드합니다. 이러한 최소 요건을 우리는 세 가지로 파악하였다.
3. 문제 해결 방향
◆ reference(자료) 출처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것은 ‘물’이다. 또 인간은 음식을 가열하여야 소화를 잘 시킬 수 있기에, 음식 가열을 위해 불을 피우는 방법을 탐구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environment적인 요인을 파악하여 생활을 설계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그 중 마실 수 있는 물을 구하는 방법을 탐구할 것이다. 자연 상태에서 불을 피우기
③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수렵 및 식물 채집하기)
② ‘불’을 피우기(음식을 익히기)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한 식생활은 매우 중요하다. 완전한 자연 상태의 상황과 특정한 도구를 가진 상황(문명이 묻어 있는 상황)은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이 두 가지를 분리하여 탐구해 보려 한다.
순서
① 완전한 자연 상태에서 ‘식’을 해결하기
저작권 문제가 있는 사진을 제외하고 올리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