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22:13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hwp
TQM은 Japan적 품질관리의 복사본이 아니며, 체계적인 경영理論을 바탕으로 재정비된 관리방식으로서, `품질의 문제는 결국 품질을 만들어 내는 인간의 문제이며, 처음부터 올바르게 한다는 것이며, 결함의 사전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편, 핸드릭스(C. F. Hendricks)와 트리플랫트(A. Triplett)는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충족시킬 피료썽과 작업을 처음부터 바르게 해야 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는 경영철학`이라고 定義(정의)하였다.
TQM에 대한 定義(정의) 은 학자에 따라 약간 상이하다. 즉, 오클랜드(J. S Oakland)는 `TQM이란`경영의 효율성과 탄력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접근방법이며, 모든 부서 활동 수준의 구성원을 조직화하고 참여시키는 방법이다`라고 定義(정의)한다. 그 밖에도TQM이란 `기업에서 가장 필요한 책략적 goal(목표) 로서 세계적 수준의 성과와 고객만족을 성취하는데 있어 전사적으로 품질에 몰두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하기도 하며, 또한 TQM이란 재화나 서비스를 전달하는데 연관되는 모든 사업과정을 계속적으로 향상 개선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스럽게 하는데 조직이 전체적으로 관여하는 것으로서, 모든 구성원으로 하여금 그 문제들을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더욱 더 잘할 수 있…(省略)
![[경영전략]%20종합적%20품질관리(TQM)과%20리스트럭처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A2%85%ED%95%A9%EC%A0%81%20%ED%92%88%EC%A7%88%EA%B4%80%EB%A6%AC(TQM)%EA%B3%BC%20%EB%A6%AC%EC%8A%A4%ED%8A%B8%EB%9F%AD%EC%B2%98%EB%A7%81_hwp_01.gif)
![[경영전략]%20종합적%20품질관리(TQM)과%20리스트럭처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A2%85%ED%95%A9%EC%A0%81%20%ED%92%88%EC%A7%88%EA%B4%80%EB%A6%AC(TQM)%EA%B3%BC%20%EB%A6%AC%EC%8A%A4%ED%8A%B8%EB%9F%AD%EC%B2%98%EB%A7%81_hwp_02.gif)
![[경영전략]%20종합적%20품질관리(TQM)과%20리스트럭처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A2%85%ED%95%A9%EC%A0%81%20%ED%92%88%EC%A7%88%EA%B4%80%EB%A6%AC(TQM)%EA%B3%BC%20%EB%A6%AC%EC%8A%A4%ED%8A%B8%EB%9F%AD%EC%B2%98%EB%A7%81_hwp_03.gif)
[경영전략(戰略) ]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
경영전략,종합적,품질관리,TQM,과,리스트럭처링,경영경제,레포트
[경영전략]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 , [경영전략]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종합적 품질관리 TQM 과 리스트럭처링
설명
순서
[경영전략(戰略) ]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
Download : [경영전략]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hwp( 40 )
다. 또한 뱅크스(J. Banks)는 TQM을 `고객의 요구조건에 맞는 산출물을 창출하는 사람과 그 과정을 중시하는 모든 방법`이라고 定義(정의)한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책략] 종합적 품질관리(TQM)과 리스트럭처링
I. 종합적 품질관리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영 패러다임으로 종합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이 등장한 것은 1980년대 후반이다.`라는 크로스비(P. Crosby)의 철학이 가미된 것이다.
TQM은 Japan에 비해 열세를 보이고 있는 구미제국이 공업제품의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관리방식으로 품질위주의 기업文化(문화)를 창출함으로써 조직구성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경영혁신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