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중심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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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9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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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의 중심주제
설명
◎ 기독교의 중심주제는 ? 십자가와 부활(기독교 본질)
(정신사상, 철학적 環境(환경) 개입의/analysis, 찾아내는 작업)
@ 철학 / 교회사(역사(歷史))/교리사 = 고찰 능력
2. 연구영역
@ 연구 영역에서 제외 기독교 본질(십자가와 부활)은 제외(이는 effect을 받을수 없다. / 사실이기에……)
역사(歷史)학을 성립 시킬수 있다아 (의미를 부여하면 된다된다.)-계몽주의.
십자가와 부활 (자연과학적 방법으로 증명) - 있는 그대로 확인되고 증거된 것.
* L.G.leesing (1729~82) 독일학자 - 사실을 더 사실하게 연구한 역사(歷史)학자
의미를 찾아 전파 (종교 사학파). (볼트만)-역사(歷史)적 사건 학설
* 의미만 찾다가 십자가와 부활이 후에 왜곡됨.
2) 정신사학적 접근 방법.
(신앙의 신학) 볼트만 투쟁하는 기독교의 정신이요. 민족 정신이다고 주장.
☼ 목회자는 반드시 사상이 있어야 한다.
5. 올바른 기독교 사상사 연구
1) 기독교에 대한 사상적 연구가 기독교의 본질을 규명하는 일이 된다는 생각은 버리는 입장에서 출발해야 한다.)
3. 연구의 necessity
* 인간/교회는 사상의 effect을 받음.
: 사상의 effect을 받기에 기독교의 본질이 왜곡될 수 있다아
그 왜곡됨이 어떤 것인지 아는 것이 중요.
4. 잘못된 기독교 사상사 연구
1) 역사(歷史)적 접근 방법
* 16~17C 연구 처음 계몽(근대)시대에 적극적 연구
* [역사(歷史) = 사실(십자가와 부활)] (역사(歷史)학이란 있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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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의 :Chischan Thout = 철학적 신학(비복음주의) - 모든 것엔 중심이 있다.
2) 이미 성경적 계시로 통해 규명되어진 기독교의 성경적 원리에서 출발.
3) 인간들의 비성경적인 사상을 analysis 비판하는 일이 되어야 한다.
4) 매 시대의 세속적인 사상이 어떻게 우리 신자들로 하여금 부활과 십자가의 사건을 왜곡되것을 살펴보며 연구.
* 처음 (신학 사상 뿌리) 3가지
안디옥 학파(씨리아) AD 135 - 2차 예루살렘 멸망(로마)
…(drop)
1. 정이 :Chischan Thout = 철학적 신학(비복음주의)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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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것엔 중심이 있따
기독교의중심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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