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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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7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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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식사를 하시고 난 후 그 테이블의 접시의 개수만 센다면, 곱하기 100을 하면 바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종업원도 편리하고, 고객들 또한 기다릴 필요가 없었다. 특히 바쁜 시간대나, 직장인들의 빠듯한 점심시간, 또는 급히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설명
④ 컨베이어 벨트
① 신선함과 청결함을 중시 - JIT를 적극적으로 활용 100엔 스시는 Just In Time 즉, 적시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비용을 최소화 하고 재료의 신선함까지 유지시킬 수 있었다.
⑤ 단일 가격 판매
냉장고의 크기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생선 공급자와 협약을 맺어 스시를 만드는 시간에 맞추어 재료가 도착하도록 하루에 수次例 신선한 생선을 공급 받는다. 뿐만 아니라 고객과 요리사가 직접적으로 접촉하기 때문에 요리사에게 직접 주문도 할 수 있어 고객의 기호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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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된 주방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할 수 있어 고객화 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도 改善 가능하며, 수요 analysis(분석) 결과가 더 용이해진다. 뿐만 아니라 30분 이상 팔리지 않는 스시는 종업원이 먹거나 버림으로써, 손님에게 위생에 대한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30분 이상 팔리지 않는 스시는 종업원이 먹거나 버림으로써, 손님에게 위생에 대한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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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직원이 함께 고객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하며, 이는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시집과 discrimination화 할 수 있다
② 서비스 표준화
다른 스시가게와 다르게 컨베이어 벨트를 사용하여 스시를 공급함으로써 주문 과정이 drop 및 조리시간의 축소와 함께 인건비까지 절약할 수 있었고, 고객들 또한 기다릴 필요 없이 자신들이 원하는 스시를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양 쪽 입장의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고, 시간까지 아낄 수 있었다. ② 서비스 표준화 모든 직원이 함께 고객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하며, 이는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시집과 차별화 할 수 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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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① 신선함과 청결함을 중시 - JIT를 적극적으로 활용
③ 서비스 프로세스에 고객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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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오픈된 주방
재료 원가에 따른 개수 조절을 통해 한 접시 당 100엔이라는 단일 가격으로 판매를 함으로써 다른 가게에 비해 저렴하게 공급이 되었으며, 계산 과정에서의 복잡성 또한 축소시킬 수 있었다. 고객에 의해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선택되는 각종 스시의 수요 정보를 완벽하게 요점함으로써 각 종류의 스시를 언제 얼마만큼 필요한가를 알 수 있으며, 재고 비용을 최소화 하여 이는 곧 신선한 고품질의 스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시의 질, 청결성 등에 고객들이 신뢰감을 가질 수 있으며 고객이 음식을 선택해 먹는 재미와, 요리사가 만드는 것을 직접 구경하는 재미까지 일석이조의 效果(효과)가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00엔 스시는 Just In Time 즉, 적시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비용을 최소화 하고 재료의 신선함까지 유지시킬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