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1 02:02
본문
Download :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hwp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학교는 한 명 혹은 더 많은 정신건강 전문가(상담가, 심리학자, 사회복지사 등)를 고용해서 학생을 진단하고 예방하며 개입 program을 실시하는 등의 도움과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가족은 상호작용체계이므로 부모 하위체계의 갈등과 불안은 자녀에게 그대로 전이될 수 있다아
data(資料)명 :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에 대해 간략한 요약 및 요점data(資料).
자료제목 :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대안
그러므로 자녀는 부모로부터 빨리 분리되어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와 학교, 친구관계를 다시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과제(problem) 4 : 이혼 후 자녀는 자기비난이나 부모에 대한 분노를 해결해야 한다.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Download :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hwp( 15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료(資料)title proper(제목) :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대안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A+ 과제(problem)물
설명
3/ 과제(problem) 3 : 자녀는 부모와의 삼각관계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한 쪽 부모와의 계속적인 밀착은 우울, 우유부단함을 나타내고 다른 한 록 부모에게는 불복종으로 느껴져서 아동의 감정을 분산시키고, 이러한 이중적인(접근-회피) 갈등상태는 한 쪽 부모의 수용이 다른 부모의 거절로 이해하기 쉽고 그 중 한 부모만을 선택해야 하는 어린이는 위험에 빠지게 된다. 자녀가 부모로부터 분리가 불가능해지면 낮은 학업성적을 나타내고 무단결석, acting-out을 나타내기도 한다. 언젠가는 부모가 함께 살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있어 자신은 원가족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나, 무reaction response적인 부모에 대해 분노를 느끼고 이혼을 결정한 부모에 대해 분노를 느
다. 부모는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자녀가 이혼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자포자기, 두려움, 퇴행과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아
2/ 과제(problem) 2 : 자녀는 부모의 갈등으로부터 분리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정서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아동들은 학습을 할 수 없다. 자녀들이 갖는 부모의 이혼에 대한 느낌은 부모 당사자들의 느낌과는 다르다.
순서
이와 같은 심리적, 정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과제(problem)를 월러스타인(Wallerstein, 1983)은 6가지로 제시하고 있다아
1/ 과제(problem) 1 : 부모의 이혼에 대해 현실적인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물론 학교의 중계는 이혼부모의 모든 갈등을 해결할 수도 없을 뿐 아니라, 법적이고 경제적인 문제에도 개입할 수 없지만, 오히려, 학교의 교직원들은 초기 민감한 위기 국면에서나 장기간에 걸쳐 더 잘 대처하도록 자녀들과 부모들을 도울 수 있는 위치에 있다아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대안에 대한 report 자료(資料)입니다.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대안>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혼가정 자녀에 대한 학교의 지원중재와 대책방안
학교는 이혼부모에게 중재를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