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strategy 및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30 22:33
본문
Download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ppt
산업 동향
環境 analysis(분석)
기업 analysis(분석)
제휴 내용
VRIO 모형
conclusion(결론)
목 차
산업 동향
바이오 산업의 관심 급증
신종 질병에 의한 의약품 수요 증가
신약 개발의 피료썽 증대
외부環境analysis(분석)
정치(polity)
기술(technology)
문화(culture)
경제(economy)
사회(society)
環境 analysis(분석)
기업analysis(분석) - 동아제약
Strength
-국내 제약회사 중 매출액, 순이익 1위
-자금 안정성
(부실자회사에 대한 구조조정)
-지속적인 해외진출 가능성 타개
-건강과 미용 의약품 수요 증가
Opportunity
Weakness
-주력상품 ‘박카스’의 매출액 감소 추세
-government 정책상 신약허가 건수 감소
-FTA로 해외 제약 업계의 한국 시장진출 모색 중
Threat
SWOT analysis(분석)
기업analysis(분석) - 동아제약
기업analysis(분석) - 녹십자
Strength
-백신분야 국내 선도업체
-지주회사경영시스템
-파라미비어의 국내 제조 및 판매 독점권 보유
-M&B를 통한 시너지 efficacy
-지속적인 해외선진기업과의 제휴
-R&D중심 제약회사 육성 정책 수혜주
-건강과 미용 의약품 수요 증가
-종합 헬스케어서비스의 지속적 성공여부
Opportunity
Weakness
-비혈액제제 부문 취약
-보수적인 경영마인드
-신약 개발 허가 건수 감수
Threat
SWOT analysis(분석)
기업analysis(분석) - 녹십자
구분
주요 내용
efficacy
지분투자
동아제약 지분 9.9% 투자
1,400억원의 현금 유입으로 R&D 역량 강화
1단계
GSK사 12품목 단계적 도입
최소 500억원, 최대 2,000억원 신규매출efficacy 또는 매출액의 일정비율의 수수료 수입 발생
2단계
동아제약의 글로벌 파이프라인
공동개발 및 판매
발기부전치료제, 수퍼항생제, 조루증치료제 등의 글로벌 진출 촉진
3단계
동아제약의 제너릭제품의
글로벌 판매 제휴
플라비토르, 콜레스논, 리피논, 코자르탄 등의 글로벌 진출 촉진
동아제약과 글락소 스미스 …(투비컨티뉴드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strategy 및 기업분석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strategy 및 기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동아제약과,녹십자,마케팅전략,기업,경영경제,레포트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기업






Download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ppt( 47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