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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유형,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 관여도가 공익광고의 efficacy에 미치는 영향 > cow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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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유형,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 관여도가 공익광고의 efficacy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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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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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된 215부의 응답지들 중에서 주어진 설문문항에 대한 응답이 누락되었거나 또는 응답의 신뢰도가 낮다고 볼 수 있는 6부의 응답지들은 제외시켰다.



광고주 유형,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 관여도가 공익광고의 efficacy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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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1) 문제의 제기 1

2) 기존 연구에 대한 검토 2
(1) 광고주와 광고효과(效果) 2
(2)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와 광고효과(效果) 2
(3) 메시지 유형, 관여도와 광고효과(效果) 3

3) 연구문제와 가설 4

2. 연구방법 4

1) 광고주제, 피험자의 선정과 test(실험) measure(방안) 4
2) test(실험) 용 광고 5
3) 측정(measurement)척도 6

3. 연구결과 7

1) 측정(measurement)data(자료)의 신뢰도와 조작 검토 7
2)〈가설 1〉에 대한 검증 8
3)〈가설 2〉에 대한 검증 9
4)〈가설 3〉에 대한 검증 11

4. 結論 12

1) 논의 및 시사점 12
2) 본 연구의 제한점과 이후 연구의 assignment 13



3. 연구결과

1) 측정(measurement)data(자료)의 신뢰도와 조작 검토

test(실험) 은 경상계열 학생들의 전공수업시간에 실시되었다. 그런 다음 그 나머지 209부의 응답지만을 사용하여 그 응답을 코딩한 후 그 측정(measurement)data(자료)를 가지고 가설검증에 필요한 통계분석을 하였다. 다음으로 피험자들이 얼마나 정직하게 측정(measurement)검사에 응해 주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각 측정(measurement)척도의 크론바흐 α계수를 산출해 본 결과 광고태도는 α=.74, 광고주신뢰성은 α=.84,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한 태도는 α…(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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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공익광고의efficacy에미치는요소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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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우선 test(실험) 에서 사용한 각 변인의 측정(measurement) 척도가 그 대상을 얼마나 제대로 측정(measurement)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인자분석을 해보았는데 그 결과, 각 변인들의 측정(measurement) 척도가 모두 하나의 인자를 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est(실험) 에서 얻어진 측정(measurement)data(자료)의 신뢰도는 각 측정(measurement)변인에 대해 인자분석과 크론바흐(Cronbach)의 α계수를 산출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검토해 보았다. 응답자들은 남학생이 84명(40.2%), 여학생이 125명(59.8%)이었으며 mean or average(평균) 연령은 23.4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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