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21:35
본문
Download :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ppt
설명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
기획서,대,방송사,사이트,기타,사업계획
Download :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ppt( 25 )
* II. 現況(현황) analysis 1.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II. 現況(현황) analysis 1)과업 environment(환경) 요인 ? 방송 3사의 온라인(online) 사이트와 개별 누리망 방송 사이트가 서비스 제공 중 ? 방송 3 사 : 공중파 방송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종합 미디어 사이트 ? 누리망 방송 : 특화된 영역의 Niche (음악 , 영화 , 성인 ? ? 자금과 우수한 컨텐츠를 보유한 해외 경쟁자의 국내 진출 ? 기술 발달에 따라 고품질 (대용량 데이터) 방송, 서비스 가능 /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 고급화 ? 온라인(online) 수익모델의 부재로 각 누리망 사이트는 고전 중이나 최근, SBS가 컨텐츠 유료화를 단행한 가운데 유료화에 관해 이목 집중 Finding 누리망 사이트의 유료화 및 수익모델 확보가 당면 project로 부각. 기술 / 컨텐츠 등의 변화 수준 급격함. 2)유료화 광고 유치 프리즘 DB (개인정보판매) 전자 상거래 컨텐츠 판매 / 중개 사이트 공간 임대 WEB ? 누리망 사이트의 수익화 대안 (예시) ? 현재 누리망 사이트의 대부..
II. 現況(현황) analysis
1.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II. 現況(현황) analysis
1)과업 environment(환경) 요인
▷ 방송 3사의 온라인(online) 사이트와 개별 누리망 방송 사이트가 서비스 제공 중
▶ 방송 3 사
: 공중파 방송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종합 미디어 사이트
▶ 누리망 방송
: 특화된 영역의 Niche (음악 , 영화 , 성인 …)
▷ 자금과 우수한 컨텐츠를 보유한 해외 경쟁자의 국내 진출
▷ 기술 발달에 따라 고품질 (대용량 데이터) 방송, 서비스 가능 /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 고급화
▷ 온라인(online) 수익모델의 부재로 각 누리망 사이트는 고전 중이나
최근, SBS가 컨텐츠 유료화를 단행한 가운데 유료화에 관해 이목 집중
Finding
누리망 사이트의 유료화 및 수익모델 확보가 당면 project로 부각.
기술 / 컨텐츠 등의 변화 수준 급격함.
2)유료화
광고 유치
프리즘 DB
(개인정보판매)
전자 상거래
컨텐츠 판매 / 중개
사이트 공간 임대
WEB
▶ 누리망 사이트의 수익화 대안 (예시)
▷ 현재 누리망 사이트의 대부분이 수익모델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 무료로 인식되었던 누리망 에 대한 인식
▷ Killer Contents 의 미비
▷ 단편적인 편익 제공에 치중, 이에 따른 교차 판매 / 확장성을 위한 기회 손실
Finding
Killer Contents 의 effect적 활용
브랜딩을 통한 일관성 전달이 필요 (합리적인 확장성 ? 교차 판매 등의 기회 획득)
II. 現況(현황) analysis
2. iMBCanalysis
II. 現況(현황) analysis
▷ Contents
MBC의 방송 컨텐츠가 주된 구성
기타 관련한 파생 컨텐츠 (스타, 동호회 등)와 메인 컨텐츠
(방송 컨텐츠)와의 유기적 구성 미비
▷ Design
사이트 전체적인 일관성의 부재
매우 산만한 화면 구성과 강/약점 없는 정보 설계
iMBC의 정체성이 느껴지지 못함
▷ Usability
네비게이션 전개의 원칙 부재
사이트 내비게이션(진행)시 사용자가 기억해야 할 것이
너무 …(생략(省略))
사업계획/기타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 , [기획서] 3대 방송사 사이트 분석기타사업계획 , 기획서 대 방송사 사이트
순서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1.gif)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2.gif)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3.gif)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4.gif)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5.gif)
![[기획서]%203대%20방송사%20사이트%20분석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D%9A%8D%EC%84%9C%5D%203%EB%8C%80%20%EB%B0%A9%EC%86%A1%EC%82%AC%20%EC%82%AC%EC%9D%B4%ED%8A%B8%20%EB%B6%84%EC%84%9D_ppt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