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정의와 분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02:06
본문
Download : 제품의 정의와 분류.hwp
제품의 定義(정이)와 분류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한 .
선매품은 소비자가 가격, 품질, 스타일 같은 평가 기준에 다양한 대안을 비교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상품이며 전문품은 고급시계, 고급카메라와 같이 브랜드 충성도가 높거나 독특한 편익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소비자는 구매를 위해 상당한 시간과 탐색노력을 기울이는 상품을 말한다.
1. 제품의 定義(정이)
다. point편익은 제품의 point적 기능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보다 정확히 말한다면 소비자의 근본적인 소비문제 해결을 통해 창출된 편익 혹은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말한다. 일차적으로 소비자의 유형에 따라 크게 소비용품과 산업용품으로 나눌 수 있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의 정의와 분류
광의의 제품 concept(개념)에 따라 현대적인 제품계획은 크게 상품의 세 가지 범주, 즉 point편익, 유형제품, 확장제품에 대한 계획을 포함한다. 확장제품은 point편익과 유형 제품을 지원하는 추가적인 소비자 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한다.
point편익은 디자인, 품질수준, 브랜드명 그 밖의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의사결정과 실행에 의하여 유형 제품으로 전환된다된다.
Download : 제품의 정의와 분류.hwp( 47 )
<제품의 定義(정이)와 분류> A+ Task 물
자료제목 : 제품의 정의와 분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제품의 분류
제품을 분류하는 이유는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다른 형태의 marketing 믹스가 활용되기 때문이다. 설치, 보증, A/S, 그리고 배달 등이 확장제품에 대한 의사결정 사항이다. 어떤 소비자는 신발구입을 위해 여러 상점을 둘러보고 결정하기도 하지만 다른 소비자들은 특정브랜드를 특별히 선호하여 다른 대안에 대한 검토를 하지 않고 특정
명 : 제품의 定義(정이)와 분류
<제품의 정의와 분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료제목 : 제품의 정의와 분류 제품의 정의와 분류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 같은 관점에서 공장에서는 립스틱이 만들어지지만 실제로 판매하는 것은 예뻐질 수 있다는 희망이며 따라서 립스틱의 point편익은 희망이라고 定義(정이)될 수 있다.
설명
편의품은 소비자가 자주 그리고 편하게 구입하는 상품으로 소비자는 최소한의 쇼핑 노력을 기울인다. <제품의 정의와 분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순서
제품의 정의와 분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소비용품은 다시 편의품(Convenience Product), 전문품(Specialty Product), 선매품(Shopping Product)으로 나뉘는데 각각의 제품은 소비자가 의사결정에 투입하는 노력, 구매결정에 고려한 characteristic(특성), 구매의 빈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제품의 정의와 분류
제품의 定義(정이)와 분류
한 가지 주지할 사실은 이러한 분류는 소비자마다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다. point편익은 concept(개념)과 같은 추상적인 것이므로 소비자에게 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물리적 형태로 변환되는 과정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