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事業計劃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5 07:0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사업계획서.hwp
집에서 몇 백원씩 가지고 오락실로 달려가 스릴 넘치는 아케이드 게임들을 즐겼다. 실제로 아케이드게임은 전 세계 게임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이나 유럽은 아케이드 게임이나 비디오 게임이 80%를 차지하고 있다아
기형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게임 산업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한 마디로 전 세계 게임시장에서 얼마 차지하지 못하는 온-라인 게임시장에 매달리고 있는 게 우리의 현실이다. 온-라인게임은 게임 포털의 급격한 성장과 리니지xxxxxx’의 성공, 대작게임의 잇단 출시, 장르의 다양화, PC방 업그레이드 등에 힘입어 7천541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66.8% 증가했다. 몇 백원씩 들고 오락실을 향하던 아이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 더 편하고 더 생생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어린아이부터 처음 해서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까지 그 게임에 매료되어 전국을 ‘DDR’열풍으로 몰아넣었다. 그렇게 앉아서 하던 게임이 발전하여 손을 움직이고 발을 움직이더니 급기야는 춤까지 추게 하는 오락기가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게임 시장은 급성장하는 반면 아케이드, 비디오게임시장은 고사위기로 내몰리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지난해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보다 15.8%가 성장한 3조 9천387억 원의 규모에 달했다. 하지만 이러한 오락실 열풍도 온-라인게임 앞에서는 사그라들고 말았다.
하지만 아케이드게임과 비디오 게임은 전체 시장에서 각각 7.9%, 5.7%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이 ‘DDR’이 발전해서 조금 더 복잡한 스텝을 요하는 ‘펌프’ 또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중 온-라인게임이 전체시장의 6xxxxxx%를 차지했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 발전으로 인해 아케이드 게임시장의 장기 침체 여파로 지난해 말부터 게임장의 폐업이 급증하고 있는 중이다.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1.gif)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2.gif)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3.gif)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4.gif)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5.gif)
![[경영,경제]%20무역학%20-%20무역%20사업계획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C%B4%EC%97%AD%ED%95%99%20-%20%EB%AC%B4%EC%97%AD%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_hwp_06.gif)
순서
설명
Ⅰ. 아이템 intro
1. 한국의 아케이드 게임 시장 동향 및 배경
우리가 어릴 적 오락실은 아이들의 유일한 해방구이자, 새로운 세계로 가는 길이었다. 이러한 기형적인 한국 게임 산업의 …(투비컨티뉴드 )
사업계획/기타
경영,경제,무역학,무역,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事業計劃書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사업계획서 ,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 경영 경제 무역학 무역 사업계획서
Download :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사업계획서.hwp( 81 )
[경영,경제] 무역학 - 무역 事業計劃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