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6 22:28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의 의의.hwp
즉 당해 기업이 속한 사업분야가 무엇인지, 또 어떤 층의 고객을 주요 대상으로 겨냥하고 있는지, 그리고 주요 판매시장은 어디인지 등이 그것이다. 조직체가 항상 변하는 環境 속에서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려면 環境變化(변화)에 적합한 목적을 설정하는 것은 물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체 내부의 인력과 자금 그리고 기술 시설 등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동원시키는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계획이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경영전략(strategy)이다.설명
경영전략의 의의 , 경영전략의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의의
순서
Download : 경영전략의 의의.hwp( 83 )
경영strategy의 의의
경영strategy의 의의
경영전략,의의,경영경제,레포트
경영전략(strategy)의 의의
전략(strategy) 또는 경영전략(strategy)(business strategy)이란 조직의 방향을 결정하는 대규모의 행동계획으로,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제공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중한 의사결정`이다. 환언하면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성격이나 종류, 주요 대상고객이나 시장, 그리고 사업의 다각화 여부 등이 경영전략(strategy)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槪念들이라고 할 수 있따
둘째, 경영전략(strategy)은 일상적인 의사결정과 관련된 세부계획의 기본골격이 된다 경영전략(strategy)은 기업이 갖고 있는 제 자원의 배분과정에서부터 일상적 경영활동에 이르기까지 경영활동의 다양한 부분을 포괄하고 있따 곧 법체계로 볼 때 각종 법률의 모법이 되는 헌법과 유사한 성격을 갖는다고 볼 수 있따 그러므로 하부경영계층의 각종 전술계획이나 작업계획들은 실천에 있…(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보다 구체적으로 조직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조직체 내부의 모든 기능과 활동을 통합한 종합적인 계획을 의미한다. 이와 같이 조직체의 장기적인 성과와 목적달성에 중요한 경영전략(strategy)은 다음과 같은 property(특성)을 갖는다. 따라서 경영전략(strategy)은 조직체의 장기적인 성과와 목적달성에 많은 影響을 주는 결정적인 요소라 할 수 있따
이러한 사실은 미국의 기업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연구에서도 잘 나타나 있는데, 이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대상자의 69%가 경영전략(strategy)을 갖고 있으며 그들 중 89%가 경영전략(strategy)이 조직체의 목적달성에 상당히 efficacy적이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난다.
첫째, 경영전략(strategy)은 기업과 관련된 가장 본질적인 문제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