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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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6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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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주제가 최근 기독교교육학 분야의 주요 연구처리해야할문제로 또다시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신앙의 성숙에 도움을 주는 구체적인 교육과정과 효율적인 교수-학습과정이 마련되지 못한 채, 단지 그 necessity need만이 원론적 차원에서 반복적으로 천명되고있는 현실로부터 기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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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의 성숙은 기독교교육의 주요 목적 중 하나로 강조되어왔다.
전인적 관점에서 유아기를 이해하려 했던 스턴은 정신分析(분석)학적 접근, 발달심리학적 접근, 구조주의적 접근에서 유아 초기의 심리적 특성(特性)을 分析(분석)하려 했다. 3. 구조주의적 접근은 자아concept(개념)의 구성, 타인과의 관계 지향 및 의미추구의 행위와 관련된 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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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과 기독교교육
신앙과기독교교육
본 자료는 신앙과 기독교교육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파울러는 생후 1년도 채 되지 않은 유아들이 과연 신앙을 지닐 수 있는지, 그리고 만일 그렇다면 유아기의 신앙은 어떠한 과정을 거치면서 생성되는지에 관한 견해를 그의 신앙발달理論(이론)에 접목시키려 했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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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data(자료)는 신앙과 기독교교육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 1. 정신分析(분석)학적 접근은 유아기의 경험에 관한 성인의 회상적 기억을 재구성하는 시도를 통해 유아 초기의 심리적 특성(特性)을 규명하려는 연구 방법을 의미한다. 그의 주장은 아직 그 타당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영아·유아의 돌봄과 관련된 성인 기독교교육에 그대로 응용하려는 시도는 분명 적절치 않지만 적어도 유아기의 종교심리에 관한 이해 지평을 확장 할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資料로서 취급될 가치가 있다 여기서는 스턴과 파울러의 관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기독교교육의 학습자들로 하여금 신앙의 성숙을 지향하도록 격려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신앙과 신앙 발달에 관한 실천적 차원의 수행적 concept(개념)定義(정의)가 마련되고, 그를 토대로 현존의 교육 실태(實態)에 대한 비판적 성찰이 시도됨과 더불어 다양한 학습자에 의해 경험되는 신앙 발달의 구체적인 형태에 관한 광범위한 학문적 탐구가 선행될 필요가 있다 최근 실천신학과 기독교교육학의 분야에서 발표되고 있는 신앙 발달 및 신앙 교육의 연구 결과를 말하고자 한다. 2. 발달심리학적 접근은 유아들이 타인 및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과정 속에서 보이는 심리적 특성(特性)을 규명하려는 접근이다.신앙과기독교교육 , 신앙과 기독교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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