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12:45
본문
Download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hwp
- 주의집중 : 학습課題에 대한 집중을 말한다. 높은 수준의 지식이나 기술 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낮은 단계의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일단 학습이 스타트된 후에도 학습에 대한 동기가 계속되도록 하는 조치가 계속 취해져야 한다.
- 반복 : 자극 사태와 그에 따른 反應을 되풀이하거나 연습할 때 학습이 증진되고 파지가 확실해 진다.
2) 目標(목표)별 수업이론(理論)의 구성변인
독립변인
① 외적조건
- 접근 : 학습자가 反應해야 할 자극 사태와 적절한 反應의 시간적으로 가까이 있을 때에 학습이 효과(效果)적으로 이루어진다.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학습이 잘 이루어진다. 새로운 행동의 학습은 그 행동이 일어날 때 만족스러운 이 있을 때 강화된다 프레멕의 원리를 적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타바의 귀납적 교수모델
1) 이론(理論)적 개요
사고는 가르쳐질 수 있는…(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교수학습모델,대해,설명하고,각,시점,비교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hwp( 12 )


다.
- 학습동기 : 학습이 스타트되는 단계에서는 학습하려는 자세를 갖도록 하는 것이 꼭 필요하 다.
- 자아concept(개념) : 긍정적 자아concept(개념)은 학습동기와 더불어 학습을 위한 필수적 조건 중의 하나이 다.
- 강화 :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이 강조하는 대표적인 학습조건의 하나이다.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모델 대해 설명하고 각 시점 비교하시오
교수학습모델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각 시점을 비교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記述하시오
가네의 학습課題모델
1) 기본적 관점
학습능력은 낮은 차원에서 높은 차원의 단계로 축적되어 왔다. 다른 위계의 학습능력을 필요로 하는 학습課題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알맞은 학습유형을 적용하여야 한다. 주어진 학습과 제는 그 복잡성의 정도에 따라 다른 수준의 학습능력을 요구한다. 이는 성공적 학습을 위해 필수적인 것이다. 즉 새로운 행동(A)은 그 행동을 한 후 학습자가 즐겨서 하는 행동(B)이 뒤 따른다는 것을 알려주면 학습이 잘된다 B행동이 A행동과 유관될 때 학습이 증진된다
② 내적조건
- 선행학습 : 새로운 학습은 이미 학습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