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의 언어발달theory 을 기초로 언어발달의 중요성과 언어발달을 위한 環境조성에 대해 설명(說明)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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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2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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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영아가 ‘마’라고 말을 할 때 엄마가 영아에게 미소를 짓거나 먹을 것을 주게 되면 영아는 엄마의 이러한 행동에 강화를 받아‘마’라는 말을 자주 쓰게 되고, 곧이어‘엄마’라는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또한 영아의 언어표현이 정확하고 적절한 경우에는 강화를 하고 적절치 못한 경우엔 강화를 하지 않으면 잘못된 언어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영아의 언어는 수정되고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적절한 강화가 없어도 영아는 모든 말을 배우게 되고 또한 언어의 발달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이 theory(이론)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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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기의 언어발달이론을 기초로 언어발달의 중요성과 언어발달을 위한 환경조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1.학습이론 1) 스키너(Skinner)는 인간의 언어도 다른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건형성의 결과가 환경의 선택적인 강화를 받아 학습된 것으로 보고. 언어의 획득과정을 자극과 반응의 연합으로 설명함. 이는 언어발달과정에서 환경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으로, 영아가 주위사람들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강화의 원리에 의해 소리와 언어를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한 영아의 언어표현이 정확하고 적절한 경우에는 강화를 하고 적절치 못한 경우엔 강화를 하지 않으면 잘못된 언어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영아의 언어는 수정되고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또한 영아의 언어표현이 정확하고 적절한 경우에는 강화를 하고 적절치 못한 경우엔 강화를 하지 않으면 잘못된 언어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영아의 언어는 수정되고 발전하게 되는 것이다.
영유아기의 언어발달이론을 기초로 언어발달의 중요성과 언어발달을 위한 환경조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1) 스키너(Skinner)는 인간의 언어도 다른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건형성의 결과가 environment의 선택적인 강화를 받아 학습된 것으로 보고. 언어의 획득과정을 자극과 反應(반응)의 연합으로 설명함. 이는 언어발달과정에서 environment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으로, 영아가 주위사람들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강화의 원리에 의해 소리와 언어를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1) 스키너(Skinner)는 인간의 언어도 다른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건형성의 결과가 環境의 선택적인 강화를 받아 학습된 것으로 보고. 언어의 획득과정을 자극과 reaction response의 연합으로 설명(說明)함. 이는 언어발달과정에서 環境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으로, 영아가 주위사람들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강화의 원리에 의해 소리와 언어를 배우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적절한 강화가 없어도 영아는 모든 말을 배우게 되고 또한 언어의 발달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이 theory 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따
영유아기의 언어발달theory 을 기초로 언어발달의 중요성과 언어발달을 위한 環境조성에 대해 설명(說明)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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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실제로는 적절한 강화가 없어도 영아는 모든 말을 배우게 되고 또한 언어의 발달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이 이론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ex) 영아가 ‘마’라고 말을 할 때 엄마가 영아에게 미소를 짓거나 먹을 것을 주게 되면 영아는 엄마의 이러한 행동에 강화를 받아‘마’라는 말을 자주 쓰게 되고, 곧이어‘엄마’라는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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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습theory(이론)
영유아기의 언어발달theory(이론)을 기초로 언어발달의 중요성과 언어발달을 위한 environment조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1.학습theory
ex) 영아가 ‘마’라고 말을 할 때 엄마가 영아에게 미소를 짓거나 먹을 것을 주게 되면 영아는 엄마의 이러한 행동에 강화를 받아‘마’라는 말을 자주 쓰게 되고, 곧이어‘엄마’라는 말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