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행정론] 靑少年 상담 program 사업 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4:08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hwp
: 반사회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는 靑少年(청소년) 들의 경우 부適應을 예방하기 위하여 靑少年(청소년) 을 둘러싼 지history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절실하다.
이에 따라 본기관에서는 지역의 靑少年(청소년) 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구상하고 보다 구체적인 시도로서 ‘사고또래’ 징계靑少年(청소년) 상담호로그램과 약물예방 또래상담원 호로그램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사업 계획서 1. 사 업 명 :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사고또래’징계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약물예방 또래상담원 양성 프로그램 ‘함께하는 우리’ ) 2. 사업의 목적
설명
- 상담호로그램 참가 靑少年(청소년) 들의 사후관리
2. 사업의 목적
: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자원봉사활동과 약물예방 캠페인,캠프 참가 또 약물에 대한 실험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서 靑少年(청소년) 들이 느낄 수 있는 호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도 靑少年(청소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사회복지 행정론] 靑少年 상담 program 사업 계획서
1. 사 업 명 : 靑少年 상담 program
(‘사고또래’징계靑少年 상담 program, 약물예방 또래상담원 양성 program ‘함께하는 우리’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history회복지관에서는 지역 靑少年(청소년) 들의 복지기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은 항상 제기되고 있다아 무엇보다 靑少年(청소년) 의 복지기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지history회복지관이 靑少年(청소년) 들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靑少年(청소년) 들이 그들을 둘러싼 지history회에서의 適應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부모, 교사와의 지속적인 연락 및 본 기관의 靑少年(청소년) 호로그램의 참여유도, 누리망 을 활용한 靑少年(청소년) 소모임을 결성할 必要性이 있다아
사회복지 행정론,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사업 계획서
-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및 긍정적인 자아찾기
Download :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hwp( 3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회복지 행정론] 靑少年 상담 program 사업 계획서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921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B%B3%B5%EC%A7%80%20%ED%96%89%EC%A0%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20%ED%94%84%EB%A1%9C-9214_01_.jpg)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921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B%B3%B5%EC%A7%80%20%ED%96%89%EC%A0%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20%ED%94%84%EB%A1%9C-9214_02_.jpg)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921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B%B3%B5%EC%A7%80%20%ED%96%89%EC%A0%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20%ED%94%84%EB%A1%9C-9214_03_.jpg)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921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B%B3%B5%EC%A7%80%20%ED%96%89%EC%A0%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20%ED%94%84%EB%A1%9C-9214_04_.jpg)
![[사회복지 행정론] 청소년 상담 프로-921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82%AC%ED%9A%8C%EB%B3%B5%EC%A7%80%20%ED%96%89%EC%A0%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20%EC%83%81%EB%8B%B4%20%ED%94%84%EB%A1%9C-9214_05_.jpg)
순서
나. 靑少年(청소년) 상담호로그램의 방향성
- 다양한 경험의 기회 확대
: 상담호로그램은 자기개방, 자기발견, 자기이해 &수용, 대인관계기술훈련, 사회기술훈련 등의 활동을 통해 靑少年(청소년) 을 둘러싼 학교, 가정, 또래친구 등의 주변環境을 통찰하고 지history회가 靑少年(청소년)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대책의 첫걸음으로 활용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