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1:07
본문
Download :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hwp
◐ 학습 문제 확인
- 평행선 사이의 거리의 뜻을 …(생략(省略))
순서
다.
설명
Download :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hwp( 78 )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 ,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1.gif)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2.gif)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3.gif)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4.gif)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5.gif)
![[수업지도안]%204학년%20수직과%20평행(평행성의%20성질)%20수업안%20%20수업지도%20%20수업지도안%20%20학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5D%204%ED%95%99%EB%85%84%20%EC%88%98%EC%A7%81%EA%B3%BC%20%ED%8F%89%ED%96%89(%ED%8F%89%ED%96%89%EC%84%B1%EC%9D%98%20%EC%84%B1%EC%A7%88)%20%EC%88%98%EC%97%85%EC%95%88%20%20%EC%88%98%EC%97%85%EC%A7%80%EB%8F%84%20%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D%95%99%EC%8A%B5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수업지도안] 4학년 수직과 평행(평행성의 성질) 수업안 수업지도 수업지도안 학습
[수업지도안],4학년,수직과,평행(평행성의,성질),수업안,수업지도,수업지도안,학습,사범교육,레포트
학습 단원
4. 수직과 평행
일시: 10월 26일 금요일 4교시
학습 모형
개념(槪念) 형성 학습 모형
담당교생
교 과 서
57 ~ 58쪽
대상 및 인원수
4학년 9반
학습 주제
평행선의 성질을 알아봅시다.
학습 goal(목표)
◎ 평행선 사이의 거리의 뜻을 이해하고 거리를 잴 수 있다
학습자료(資料) 및 매 체
교사 : PPT자료(資料), 각도기, 삼각자
학생 : 삼각자, 자, 각도기
단계
(주요활동)
교수 학습활동
시간
자료(資料)(▶) 및
유의점(▷)
주요 내용 및 활동
문제파악
학습 동기 유발
학습 문제 파악
○ 동기 유발 및 전시 학습 상기
T: (시각자료(資料)를 제시하며) 여러분, 여기 그림을 봅시다.)
4‘
▶그림 자료(資料)
▷ 평행선의 개념(槪念)을 다시 상기시켜줘서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무엇이 보이죠
T: 기찻길이네요. 선생님이 이런 기찻길을 만들어 보고싶어요. 그럼 먼저 철로를 놓아야겠죠 철로를 살펴보니 두 선분이 만나지 않고 나란하게 뻗어있죠
T: 지난 시간에 이렇게 서로 만나지 않는 두 선분을 무엇이라고 한다고 배웠죠 기억나나요
T: 맞아요, 평행선이었어요. 철로는 평행하게 놓여있어요. 그래서 선생님이 철로를 먼저 놓았아요. 그 다음에 이제 두 철로를 나무 막대로 이어야 해요.
T: 나무를 아끼기 위해서 선생님은 나무를 가장 적게 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평행한 철로를 어떻게 이어야 나무가 가장 적게 들까요
T: 그렇죠. 가장 짧은 곳을 찾아 나무 막대를 넣으면 되겠죠.
T: 네, 그래서 오늘은 평행선의 가장 짧은 거리를 찾아 평행선 사이의 거리를 알고 그 거리를 직접 자로 재보는 활동을 하겠어요. 오늘 수업을 하고 나면 나무 막대를 가장 적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거예요.
S: 기찻길이요.
S: 네.
S: 네, 평행선이요.
S: 짧은 데다 끼워요.
S: (학습goal(목표) 를 따라 읽으며 학습 문제를 인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