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산업의 글로벌 전략(戰略) 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E-Mart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01:03
본문
Download : 유통산업의 글로벌 전략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E-Mart를 중심으로.doc
산업 特性(특성)상 저마진 사업인데다 할인점간 출혈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비용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差別(차별) 화된 제품군, 서비스를 가진 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이라는 展望(전망) 이다.
Download : 유통산업의 글로벌 전략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E-Mart를 중심으로.doc( 17 )
표지 ---------------------------------------- 1
목차 ---------------------------------------- 2
I. 서론 --------------------------------------- 3
II. 소매업 산업 analysis -------------------------------- 4
1. 소매업의 정의(定義)와 종류 -------------------------- 5
(1) 소매상의 기능 (2) 소매상의 종류
(3) 할인점의 정의(定義)
2..할인점 산업의 analysis(포터의 모형을 이용) ------------- 5
(1)산업 내 경쟁(기존 산업간의 경쟁)
(2) 신규 진입자의 위협(진입장벽)
(3)대체제의 위협
(4)구매자 교섭력
(5) 공급자 교섭력
(6)포터의 산업analysis 모형 結論
III. 세계 할인점 現況analysis ----------------------------- 11
(1)세계 시장 속 할인점 산업의 성장세
(2) Global Top 5 사의 매출現況
IV. 글로벌 리더 analysis--------------------------------- 14
(1) 기업 紹介
① Wal-Mart
②Carrefour
③Costco
(2) 재무상태 --------------------------------- 15
(3) 글로벌리더의 글로벌 전략(strategy)
(4) 글로벌화의 실패사례(instance)와 글로벌 리더의 비교21
야오한 K MART
(5) 글로벌 리더를 앞지른 로컬화 성공사례(instance)analysis -------- 25
테스코 이마트
V. 結論 ------------------------------------------- 27
1. 향후 유통기업의 성공적 글로벌화를 plan
(1)유통산업의 글로벌화의 불가피성
(2)향후 유통기업의 글로벌 전략(strategy) plan
V. reference & 참고싸이트 ----------------------------- 31
(1) 산업 내 경쟁(기존 산업간의 경쟁)
국내 유통시장을 기준으로 할 때 일반적인 산업계의 시각에 의해 매년 40~50개에 이르는 할인점 업체들의 출점 계획을 감안하면 늦어도 2004년경에는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중복 출점 지역을 중심으로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세계 시장으로 보았을 때는 선진국의 경우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으며, 개발 도상국을 중심으로 다국적 할인점들이 속속 진입하고 있다 때문에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무리한 가격 경쟁 등의 출혈 경쟁이 처음 되면 상대적으로 튼튼한 자금력과 강력한 상품 공급 능력이 있는 기존 big 다국적 할인점들에게 유리한 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2) 신규 진입자의 위협(진입장벽)
할인점은 特性(특성)상 잠재적 경쟁자는 수없이 많고 이들을 판매 형태가 같은 직접적인 경쟁자와 판매전략(strategy)이나 판매 범위가…(To be continued )






설명
국제경영최종보고서-유통산업
국제경영최종보고서-유통산업 , 유통산업의 글로벌 전략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E-Mart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산업의 글로벌 전략(戰略) 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E-Mart를 중심으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