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 인지발달 (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13:16
본문
Download : 영아기 인지발달 (3).hwp
이는 빨기, 잡기 등감각운동의 반복을 통해서 이루어지며, 이 과정을 통해 영아는 감각체계를 조절하고 통합하며 상이한 동작들을 조직화해 나간다. 피아제와 인헬더(Piaget & Inhelder)는 생후 2년간 감각운동적 지능의 발달을 6단계로 구분하였다. 자신의 행위와 예상되는 결과를 연결시킬 수 있지만 특정 행동에 마주향하여 는 결과를 예상하지 못하여 영아는 종종 놀라는 reaction response을 보인다.
4. 2차 도식의 협응(8-12개월)
영아는 생후 8개월이 되면 새로운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익숙한 행동을 사용한다.
2. 1차 순환reaction response(1-4개월)
순환reaction response이란 영아가 우연히 어떤 행동을 했을 때 흥미 있는 결과를 얻게 되면 그것을 다시 얻기 위해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출생 후에는 약 1개월 동안 특정 자극과 반사적 행동을 연결시킴으로써 외부 環境에 適應한다. 피아제와 인헬더(Piaget & Inhelder)는 생후 2년간 감각운동적 지능의 발달을 6단계로 구분하였다. 출생 후에...
영아기 인지발달
목차
영아기 인지발달
I. 인과관계 도식의 발달
1. 반사운동기(출생-1개월)
2. 1차 순환reaction response(1-4개월)
3. 2차 순환reaction response(4-8개월)
4. 2차 도식의 협응(8-12개월)
5. 3차 순환reaction response(12-18개월)
6. 통찰기(18-24개월)
II. 언어발달
서지사항
영아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단계에서 영아기는 감운동기(출생~2세)에 해당하며, 간단한 반사reaction response에서부터 環境을 기본적으로 이해하는 시기다.
I. 인과관계 도식의 발달
1. 반사운동기(출생-1개월)
신생아는 출생 당시 빨기 반사, 잡기 반사, 울음 반사 그리고 미소 반사 등의 몇 가지 반사만을 가지고 세상에 태어난다.
3. 2차 순환reaction response(4-8개월)
이 시기의 영아는 활동에 의해 일어난 環境의 變化(변화)에 흥미를 가지고 그 활동을 반복하게 된다된다. 이 과정은 이후의 인지발달을 위한 초석이 된다된다. 영아는 생후 2년 동안 복잡하고 의도적인 인과적 행동이 점차적으로 발달된다된다.영아기 인지발달 (3)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영아기 인지발달
목차
영아기 인지발달
I. 인과관계 도식의 발달
1. 반사운동기(출생-1개월)
2. 1차 순환reaction response(1-4개월)
3. 2차 순환reaction response(4-8개월)
4. 2차 도식의 협응(8-12개월)
5. 3차 순환reaction response(12-18개월)
6. 통찰기(18-24개월)
II. 언어발달
서지사항
영아기 인지발달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단계에서 영아기는 감운동기(출생~2세)에 해당하며, 간단한 반사reaction response에서부터 環境을 기본적으로 이해하는 시기다. 영아의 행동은 이제 분명하게 의도적이고 목적적…(drop)
영아기 인지발달 (3)
Download : 영아기 인지발달 (3).hwp( 43 )
영아기 인지발달 (3) , 영아기 인지발달 (3)사범교육레포트 , 영아기 인지발달
영아기,인지발달,사범교육,레포트
다.
I. 인과관계 도식의 발달
1. 반사운동기(출생-1개월)
신생아는 출생 당시 빨기 반사, 잡기 반사, 울음 반사 그리고 미소 반사 등의 몇 가지 반사만을 가지고 세상에 태어난다. 영아는 생후 2년 동안 복잡하고 의도적인 인과적 행동이 점차적으로 발달된다된다.